테크놀로지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4일부터 2025년 7월 24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541,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91,662개와 비교하면 7.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나증권 2위
채권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하나증권 채권 3위 신한은행 채권 순으로 분석됐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24일부터 2025년 6월 24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2,150,6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30,245,316개와 비교하면 6.30%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일종의 차용증서이다.
-
코빗, 서클 얼라이언스 프로그램 공식 가입
코빗(대표 오세진)이 스테이블코인 USDC의 발행사인 서클(Circle)의 '얼라이언스 프로그램(Alliance Program)'에 공식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서클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USDC 채택 확대와 온체인 경제 구축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로, 지난 2023년 11월 출범했다. 현재 핀테크, 전통 금융, 웹3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모여 상호 기술 교류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코빗은 USDC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인프라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 관련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이정우 코빗 CTO/CPO는 "이번 서클 얼라이언스 참여는 코빗이 글로벌 디지털
-
업비트 '코인 모으기' 투자액 2000억원 돌파
업비트가 '코인 모으기'의 누적 투자액이 서비스 1년도 안된 지난 15일 2000억원을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개시 5개월 만에 600억원을 돌파한 이후 6개월 만에 추가로 1400억원의 거래가 있었다. '코인 모으기'는 업비트에서 제공하는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원하는 가상자산을 선택하고 매일·매주·매월 단위로 매입하는 정기 자동 주문을 만들 수 있다. 적립식 자동 투자는 단기 투자에 따른 변동성 위험을 줄이는 한편 장기적으로 우상향하는 종목에서 이익을 낼 수 있는 투자 방식이다. 건전하고 계획적인 가상자산 투자 문화 정착을 위해 '코인 모으기' 서비스는 주문 최대 금액 제한을 두고 있다. 한 개 주문당 최소 1만
-
클래시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클래시스 2위 셀바스AI 3위 나이벡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5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8만2,7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7만9,191개와 비교하면 0.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지누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퍼시스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5만5,378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7만2,434개와 비교하면 1.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리츠 뒤이어
리츠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6월 23일부터 2025년 7월 23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26,6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494,185개와 비교하면 14.36%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
-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빗썸 2위 업비트 3위 코인원 순으로 분석됐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2025년 6월 23일부터 2025년 7월 23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369,5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6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826,871개와 비교하면 21.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LG그룹, 올 상반기 10대 그룹 사회공헌 관심도 1위…SK·삼성그룹 순
올 상반기 국내 10대 그룹 중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LG그룹'으로 조사됐다. 이어 SK그룹과 삼성그룹 순으로 나타났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10대 그룹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지난 5월 공정위가 발표한 자산규모 기준 10대 그룹이며 정보량 순으로 △LG그룹(회장 구광모) △SK그룹(회장 최태원) △삼성그룹(삼성전자 회장 이재용) △농협(농협중앙회 회장 강호동) △롯데그룹(회장 신동빈) △한화그룹(
-
두나무,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 진행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서약식은 지난 21일 서울시 서초동 스퀘어큐브에서 개최됐다. 오경석 대표(CEO), 남승현 최고재무책임자(CFO), 임종헌 최고법률책임자(CLO), 정재용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윤선주 최고브랜드임팩트책임자(CBIO) 등을 포함한 두나무 임직원들이 참석, 공정거래 문화 정착 및 가상자산 시장의 건전한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서약서에는 공정거래 관련 법령 및 절차 준수를 위한 7개의 실천 과제가 포함됐다. 예컨대 △우월한 지위 남용 금지 △계열사와의 부당한 지원 행위 금지 △경쟁사와의 담합 금지 △직원에게 공정거래 위반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톱…"평판지수 1.32% 상승"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797만3,86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986만3,222개와 비교하면 9.51% 줄어들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
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7월 1위…미래신용정보 뒤이어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미래신용정보 3위 중앙신용정보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7만6,4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808만377개와 비교하면 0.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하락"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페이퍼코리아 순으로 분석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2일부터 2025년 7월 22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252,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374,260개와 비교하면 13.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8.12% 상승"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22일부터 2025년 7월 22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5,444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9,757개와 비교하면 16.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하나원큐 호평 '하나은행' 2분기 1금융권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하나은행이 올 2분기 1금융권 중 가장 높은 금융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2분기 1금융권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금융권중 수도권 은행만을 대상으로 서칭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하나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한국산업은행 △SC제일은행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하나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