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오네서비스 인기 여전 'CJ대한통운' 소비자 관심도 1위…우체국·로젠택배 순
CJ대한통운이 최근 두달간 국내 택배업체들 가운데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우체국택배와 로젠택배, 한진택배가 뒤를 이었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5년 3월부터 4월까지 국내 택배업계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주요 택배사를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조사 결과, CJ대한통운이 올 3·4월 총 8만3167건의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
-
LG전자베스트샵,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5월 1위…롯데하이마트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베스트샵 2위 롯데하이마트 3위 전자랜드 순으로 분석됐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12만9,2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0만4,547개와 비교해보면 8.08% 줄어들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베스트샵,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 11조 4500억원으로 추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8,5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92만4,426개와 비교하면 9.9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64만5,4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02만4,313개와 비교하면 1.55%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LG유플러스 3위 SK텔레콤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만9,9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18만1,689개와 비교하면 23.1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배달의민족' 배달플랫폼 중 '여성' 관심도 압도적 1위…신한은행 '땡겨요' 2위 눈길
올 1분기 배달 플랫폼 중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민족'이 가장 높은 '여성'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상생앱 '땡겨요'가 뒤를 이어 눈길을 끌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올 1분기 배달 플랫폼의 여성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여성 관심도는 자신의 프로필을 드러낼수 있는 7개 채널의 포스팅들을 대상으로 하며, 개인을 특정할수 없는 언론사 뉴스와 커뮤니티 등 5개 채널은 조사에서 제외된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1분기 여성 유저 포스팅 수 순으로 △배달의민족 △땡겨요 △쿠팡이츠 △요기요 △위
-
빗썸,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지쿠와 이벤트 진행
빗썸이 퍼스널 모빌리티 공유 서비스 지쿠(GCOO)와 내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첫 번째는 지쿠의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탑승 고객에게 빗썸에서 거래 가능한 원화(KRW) 쿠폰을 제공하는 '탑승 이벤트'다. 지쿠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인트 적립 시작' 버튼을 누르면 참여 가능하며, 누적 5000 포인트가 되면 즉시 빗썸에서 거래가 가능한 5000원 쿠폰이 지급된다. 더불어 빗썸 생애 최초 가입자에겐 4만 5000원의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두 번째는 보물찾기처럼 강남구 일대에서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위해 특별 제작된 '지쿠X빗썸 자전거'를 찾아 탑승하는 이벤트다. 빗썸 로고가 들어간 주황색 전기자전거를 탑승한 이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1위…KB손보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KB손해보험 3위 메리츠화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4월 13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5,273,82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4,213,573개와 비교해보면 7.46%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부산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4월 13일부터 5월1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45만5,36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9,072만2,537개와 비교하면 25.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대동기어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4월 13일부터 2025년 5월 13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25,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67,389개와 비교하면 3.42%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도 영향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0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110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59만3,58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만6,626개와 비교하면 8.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양종희 KB금융 회장 '소상공인 지원' 관심도 압도적 1위…진옥동·함영주 회장 순
지난해 양종희 KB금융지주 회장이 국내 금융지주 수장 가운데 '소상공인' 지원에 가장 높은 관심을 가진 것으로 조사됐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함영주 하나금융지주 회장이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금융지주사 수장들의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양종희 KB금융(105560) 회장 △진옥동 신한금융(055550) 회장 △함영주 하나금융(086790) 회장
-
두나무, 시니어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50대 이상 장노년들의 슬기로운 디지털 금융 생활을 위해 '도전! 금융골든벨'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두나무의 '도전! 금융골든벨'은 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금융위원회 소관 비영리 공익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한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2023년 6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디지털 자산 불공정 거래 및 투자 사기 신고 센터에 접수된 50대 이상 피해자 비중은 33.4%에 달한다. 다른 세대에 비해 큰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나 디지털 자산에 대한 투자 이해도가 낮은 탓에 50대 이상의 장노년층을 노린 사기 범죄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두나무는 디지털 자산
-
빗썸, 삼쩜삼과 환급액 0원 보상 이벤트 진행
빗썸이 세무 도움 서비스 삼쩜삼과 '환급액 0원 보상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쩜삼 이벤트 페이지에서 환급액을 조회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인정된다.환급액이 0원인 참여자 중 빗썸 생애 최초 가입 고객에게는 △가입 시 4만 포인트 △웰컴 미션 완료 시 2만원 △최초 거래 시 3만 포인트까지, 총 9만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가 제공된다.환급액이 있는 빗썸 신규 가입 고객이라면 △웰컴 미션 2만원 △최초 거래 3만 포인트에 더해 1000원 상당의 빗썸 포인트 쿠폰까지 최대 5만1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신규 회원 가입 혜택 4만 포인트 쿠폰은 이벤트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5월 1위…신한카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3위 NH농협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135만1,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074만9,940개와 비교하면 5.59%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