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제1회 AMA DU 페스티벌’ 마무리…"2천여명 신청"
업비트가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제1회 아마 두 페스티벌(AMA DU Festival, 이하 AMA)’이 지난 25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AMA는 ‘Ask Me Anything’의 약자로, 투자자들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명한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투자자와 프로젝트간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AMA는 이날 약 1시간에 걸쳐 두나무가 만든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됐다. 앞서,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았으며, 총 2천여 명이 이번 행사에 신청했다. 아발란체(AVAX)와 함께 진행한 제1회 AMA는 리디아 츄(Lydia Chi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미코바이오메드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4,7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5만714개와 비교하면 14.71%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 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79만4,835개로 나타나며 지난 7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373개와 비교해 0.48%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LG제품 뒤이어"
최근 한달간 공기청정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공기청정기 2위 LG전자 공기청정기 3위 다이슨 공기청정기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개 공기청정기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194만8,7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공기청정기 브랜드 빅데이터 1,293만2,756개와 비교하면 7.61% 줄어들었다.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흡입하여 인체에 해로운 미세한 먼지들을 걸러내는 기계이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적정 용량의 공기청정기를 쓸
-
리드코프, 대부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28.46% 하락"
대부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밀리언캐쉬대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부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7월 26일부터 2022년 8월 26일까지의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936,1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236개와 비교하면 13.1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
-
빗썸메타, NFT 런치패드 '네모마켓 알파' 정식 오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대표 조현식)가 ‘NAEMO MARKET ALPHA(이하 네모 마켓 알파)’를 25일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네모 마켓 알파(naemo.io)는 빗썸메타의 첫 번째 공식 서비스다. NFT 발행(민팅)부터 일종의 구매 권한에 해당하는 화이트리스트(WL) 관리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올인원 민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NFT 런치패드 플랫폼에서는 NFT를 발행하려는 제작자가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 WL 대상자를 직접 선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네모 마켓 알파는 해당 시스템을 플랫폼 내에서 지원하며 NFT 발행과 WL 관리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NFT 제작
-
진원생명과학, 생물공학 상장기업 8월 브랜드평판 톱 기록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진원생명과학 2위 네이처셀 3위 알테오젠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3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9만8,1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73만4,421개와 비교하면 12.89%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18만4,4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7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1,941만2,045개와 비교하면 3.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8월 1위…신보·기보 순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13만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61만2,478개와 비교하면 23.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
-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선두'
최근 한달간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는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의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51만7,1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7월 가상자산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34만3,605개와 비교하면 8.85% 줄어들었다.연구소에 따르면 가상자산거래소 2022년 8월 브랜드평판 순위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순
-
코빗, 청담미디어와 NFT 마켓 판매 제휴 MOU 맞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청담미디어(대표 이광재)와 NFT(Non-Fungible Tokens, 대체불가능토큰) 판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두 회사는 청담미디어가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권(IP)을 코빗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판매하기로 협의했다. NFT 콘텐츠 기획, 출품작 민팅까지 양사가 충분히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으며 NFT 판매는 코빗이 전담한다.청담미디어는 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숏폼 애니메이션 콘텐츠 브랜드 씨릴즈(CeREELs)를 개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배포하고 있다. 코빗은 청담미디어의 스토리 콘텐츠를 활용한 NFT 작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
-
코인원, DB손보와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 갱신 계약 체결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지난 23일 DB손해보험과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에 대한 갱신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인원은 지난 2017년 8월 개인정보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한 바 있으며 DB손해보험과는 2018년부터 계약을 이어왔다. 이번에 갱신 계약을 체결한 개인정보보호 배상책임보험은 사이버 위험으로부터 개인정보유출에 대해 포괄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개인정보유출에 따른 배상책임뿐만 아니라 이에 따른 위기관리 실행 비용, 신용정보 누출 손해 보장 등 보상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이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8년 연속 보안 무사고의 비결은, 무엇보다 투자자 보호를 최우선
-
신용보증기금,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8월 분석결과 톱 기록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한국주택금융공사 3위 서민금융진흥원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18개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487만8,7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313만7,732개와 비교하면 3.2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톱…"평판지수 소폭 하락"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 나라 3위 국일제지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32만9,703개로 나타나며 지난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9만8,034개와 비교해 0.47%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0만1,194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3만325개와 비교하면 8.3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