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3,497만7,27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36만3,457개와 비교하면 7.67%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이재용, 회장 취임 후 국민 관심도·호감도 모두 상승…"한국경제 구원투수 기대"
지난 10월 27일 회장직에 오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국민 관심도는 크게 높아지고 호감도도 매우 좋아진 것으로 나타났다.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해 취임전 35일간(9월22일~10월26일)과 취임후 35일간(10월27일~11월30일)의 온라인 포스팅 수(정보량 = 관심도)와 해당 포스팅 들의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채널은 국민이 자신의 의견을 직접 올릴 수 없는 언론사 '뉴스'를 제외한 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로 검색 사이트 수는 약 22만 개이다. 분석 결과 취임직전 35일간 '이재
-
코빗, 네이버클라우드와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 '클로바 eKYC' 도입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김유원)의 신분증 진위 검증 서비스인 ‘클로바(CLOVA) eKYC’를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클로바 eKYC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클로바(CLOVA)의 문서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광학문자인식)과 진위확인 기술을 하나로 엮은 원패스 진위 검증 서비스다. 네이버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 전용 상품으로 제공되고 있는 클로바 eKYC는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하면서 실물 문서가 없이도 온라인에서 KYC(Know Your Customer:고객확인절차)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코빗은 이번에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클로바 eKYC 시스템 도입으로 신분증
-
벤츠, 수입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벤츠 2위 BMW 3위 아우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가 3,703만4,621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4,221만6,202개와 비교해보면 12.27%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한국정보통신,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코리아센터·카페24 순"
최근 한달간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정보통신 2위 코리아센터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79만1,4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88만8,190와 비교하면 8.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8만1,4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6만5,184개와 비교하면 14.5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귀뚜라미, 보일러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3위 린나이 보일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가 487만845개로 분석되며 지난 10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9,863개와 비교하면 12.7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두나무, 3분기 누적 매출 1조 569억원…"전년 比 62.7% ↓"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른 올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이 1조 569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8358억원) 대비 62.7% 감소했다고 29일 밝혔다. 누적 영업이익은 7348억원으로 전년 동기(2조 5937억원) 보다 71.7% 줄었고, 누적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2조 541억원)보다 83.8% 감소한 3327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실적으로는 두나무 연결 기준 영업수익의 경우 2719억원, 영업이익은 1687억원으로 각각 지난 2분기 대비 24.1%, 39.3%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599억원으로 2분기(-340억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이는 매출·영업이익 감소는 지속되는 글로벌 유동성 축소, 전반
-
코인원,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 시작…"계좌 인증 고객 대상 이벤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9일부터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코인원은 실명계좌 제휴 은행 전환 건에 대한 금융정보분석원(FIU) 변경신고 수리를 마쳤다. 코인원은 지난 28일 21시를 기해 카카오뱅크 계좌 사전등록을 종료하고 이날 오전까지 원화 입출금 은행 전환을 위한 서비스 점검을 진행했다. 본격적인 카카오뱅크 계좌로의 원화 입출금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원화 입출금 은행이 전면 전환됨에 따라 기존 NH농협은행과의 서비스는 종료됐다. 이번 카카오뱅크 은행 서비스 전환에는 보난자팩토리의 원화 입출금 검증 솔루션이 도입됐다. 앞으로 코인원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연성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1월 분석은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2만7,40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1만6,501개와 비교하면 4.4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부산시,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시 2위 제주도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광역자치단체 17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17개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9,060만1,475개가 나타나며 지난 10월 광역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1억1,923만877개와 비교하면 24.01%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광역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지방자치법 제2조 1항이 정하는 특별시·광역시·도·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를 가리키며 광역자치단체는 대한민국 정부 직
-
KT&G,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14만9,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19만2,822개와 비교하면 15.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
-
한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선두…"LG·삼성물산 순"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LG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0월 29일부터 11월 29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6,360만8,0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2,292만4,378개와 비교하면 18.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56%↑…"공포·탐욕지수 '공포'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1월21일~11월27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56%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76% 증가, 나스닥(NASDAQ)은 1.83%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33으로 지난주에 이어 공포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자사 광고모델 주현영과 라이브챗 이벤트…"굿즈 형태 NFT 제공"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오는 30일 자사 광고모델인 배우 주현영과 함께하는 스페셜 라이브챗 이벤트를 연다고 28일 밝혔다.코빗 채팅 서비스 및 코빗 공식 유튜브 스트리밍을 통해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는 유저들이 주현영 배우에게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묻고 배우가 직접 답변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와 함께 최근 새롭게 시작된 코빗의 리워드 이벤트인 데일리 보너스 시즌2와 NFT 마켓플레이스 전면 개편에 대한 내용도 소개할 예정이다.이번 라이브챗에는 사전 및 당일 이벤트도 제공된다.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주현영을 포함한 해시태그로 이벤트를 미리 홍보하거나 배우에게 궁금한 점을 사전에 질문하고 라이브챗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