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로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로템 2위 두산에너빌리티 3위 현대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003만6,676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11만5,752개와 비교해 3.16%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롯데택배, 택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택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택배 2위 우체국택배 3위 로젠택배 순으로 조사됐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택배 브랜드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22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2,331만9,9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택배 브랜드빅데이터 2,093만130개와 비교하면 11.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택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6.90% 하락"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8월 22일부터 2022년 9월 22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735,7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8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826,659개와 비교하면 10.5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300만5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40만4,399개와 비교해보면 5.7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국내 건설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엠씨넥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14만8,822개가 나타나며 지난 8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6만733개와 비교해 6.89%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63만7,9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28만6,772개와 비교하면 1.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 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분석됐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1일부터 9월 21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41만1,2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8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74만6,04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
-
엔데믹 시대 국민 '치킨' 관심도·호감도 급등…"창업 고려할만"
최근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되고 엔데믹시대에 들어서면서 국민들의 치킨 관심도와 선호도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국민들은 코로나19 기간 배달을 통해 가정에서 치킨을 많이 이용했지만 바깥활동이 늘어나면서 치킨에 대한 야외 수요도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월간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오직 '치킨' 키워드만으로 최근 2년간(2020년 8월1일~2022년 7월31일) 월별 포스팅 수(관심도 = 정보량)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조사 결과 코로나19 팬데믹 기
-
삼성전자 에어컨, 에어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에어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에어컨 2위 LG전자 에어컨 3위 캐리어 에어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2개 에어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가 955만1,255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에어컨 브랜드 빅데이터 1,866만7,005개와 비교해 48.83%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에어컨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06만2,2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4092만469개와 비교하면 6.9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만4,2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0만2,670개와 비교하면 10.3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현대바이오 순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0일부터 9월 20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9만5,21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9만9,101개와 비교하면 4.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2.07%↓…"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9월12~18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2.07% 감소했다고 19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0.06% 하락, 나스닥(NASDAQ)은 6.67%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5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빗썸, 보안 취약점 개선 위한 '버그바운티' 도입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플랫폼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개선하기 위한 ‘버그바운티(Bug bounty)’ 제도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란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기업들은 버그바운티를 통해 누수가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보안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효과를 갖는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올해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상위 10곳 중 9개사가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을 만큼 해당 제도는 관련 업계의 보안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빗썸은 버그바운티 제도를 도입하며 플랫폼 보안 누수를 원천 차
-
코인원, 임직원 대상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 세미나 진행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최근 블록체인 최대 이벤트로 꼽힌 이더리움 머지(Merge) 업그레이드를 주제로 전 직원 대상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인원의 올해 키워드가 ‘기술'과 ‘개발'인 만큼 블록체인 개발자들 주도로 비개발직군과 최신 기술 트렌드 공유 자리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더리움 머지 업그레이드를 하루 앞둔 지난 14일, 코인원은 사옥 내 타운홀에서 ‘머지가 뭐지?’란 주제로 미니 세미나를 진행했다. 코인원 블록체인 담당 부서 주관으로 이더리움 머지 전후의 차이점, 지분증명(PoS) 전환이 갖는 의미 등 전반적인 내용이 다뤄졌다. 이번 세미나는 코인원이 추진하고 있는 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