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90만8,601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2만2,333개와 비교하면 16.5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신한·롯데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333만4,8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3,133만8,105개와 비교하면 6.3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SK스퀘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160만5,564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0만4,764개와 비교하면 10.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65%↑…"공포·탐욕지수 '중립'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1월28일~12월4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65%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08% 증가, 나스닥(NASDAQ)은 3.73%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0으로 중립 상태로 접어들었다.
-
코빗 리서치센터, 2023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 리포트 발간
코빗(대표 오세진)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가 2023년 가상자산 시장을 전망하는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 리포트는 코빗 리서치센터 출범 1년을 맞아 정석문 리서치센터장과 세 명의 연구원이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자신이 생각하는 내년 가상자산 시장 전망을 담았다. 코빗 리서치센터는 내년도 가상자산 시장 트렌드를 ▲가상자산 시가총액 반등(정석문 센터장) ▲가상자산 제도권 편입 확대(최윤영 연구원) ▲신뢰도 제고 및 가치 창출(정준영 연구원) ▲스테이블코인·디파이·전통 금융기관의 시너지 발휘(김민승 연구원)의 4가지 측면으로 예상했다.정석문 리서치센터장은 내년도 가상자산 시가총액이 반등할 것으로 기대했으며
-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 이성미 신임 대표 선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3사의 트래블룰 합작법인 코드(COnnect Digital Exchanges 이하 CODE)’가 차명훈 초대 대표에 이어 이성미 이사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신임 대표 선임 배경으로는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트래블룰 솔루션이 차지하는 중요성 및 확장성, 글로벌 시장 경쟁력 등을 고려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성미 대표는 빗썸의 초대 AML센터장과 준법감시인을 거쳐 사업협력실장을 역임했으며, 가상자산 산업과 관련한 협회 및 규제 마련에 참여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가상자산 산업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도와 내부통제 및 비즈니스 경영 능력을 두루 갖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생명·교보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8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739만5,4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쌍용자동차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30만46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79만3,590개와 비교하면 1.04%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5,4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02만7,141개와 비교하면 37.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휴맥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36만1,80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2만3,939개와 비교하면 0.28%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코웨이, 3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 뒤이어
지난 3분기 온라인상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정수기 렌털업체는 '코웨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SK매직과 청호나이스가 뒤를 이었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7~9월) △코웨이 △SK매직 △청호나이스 △LG퓨리케어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 6개사의 전체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코웨이가 5만1,999건으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직전 분기인 2분기에는 정보량 SK매직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나 이번
-
업비트,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버그바운티 도입…"최대 5,000만원 포상"
업비트가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 이른바 버그바운티(Bug Bounty)를 도입했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화이트햇 해커가 서비스 또는 제품의 보안 취약점을 제보하면 그에 적합한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업비트 버그바운티는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PatchDay)’에서 진행된다. 업비트 버그바운티 범위는 국내·외 업비트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취약점 분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패
-
CU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GS25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세븐일레븐,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씨스페이스, 스토리웨이, 로그인, 365플러스, 포시즌마트, 블루25, 베스트올, 하프타임,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568만6,679개로 나타나며 지난 11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374만9,325개와 비교하면서 14.09%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1월 1위…공영홈쇼핑·홈앤쇼핑 순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홈앤쇼핑 순으로 나타났다. 조사대상은 현대홈쇼핑, 공영홈쇼핑, 홈앤쇼핑, CJ온스타일, NS홈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등이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453만2,2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8만3,281개보다 0.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일부터 12월 2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86만3,05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18만1,407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