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리드코프, 대부업 브랜드평판 톱…태강·밀리언캐쉬 순
최근 한달간 대부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드코프 2위 태강대부 3위 밀리언캐쉬대부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부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의 대부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76만2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대부업 브랜드 빅데이터 293만6,127개와 비교하면 5.9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부업 브랜드평판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에스디바이오센서 3위 세종메디칼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68만6,5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4,786개와 비교하면 22.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9만4,948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9만4,835개와 비교하면 9.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서울예술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톱…부천대·연성대 순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예술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연성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132만5,563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7,510만760개와 비교하면 34.9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
락앤락,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락앤락 2위 동원시스템즈 3위 엠투엔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8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43만5,0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018만4,469개와 비교하면 8.6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
서울보증보험,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보증보험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8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191만5,450개로 분석되며 지난 8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313만6,821개와 비교해 9.30% 줄어들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진원생명과학 3위 바이오니아 순으로 나타났다.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8일부터 9월 28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6만9,9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99만8,130개와 비교하면 15.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SK에너지' 2분기 주유소 관심도 1위…여성 관심도 1위는 'S-OIL'
지난 2분기 국내 5개 정유사(주유소) 브랜드중 소비자들의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SK에너지 주유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드라이버로 한정할 경우 에쓰오일 주유소가 관심도 선두를 차지했다.28일 선관위 등록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분기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시 '주유소 이름'과 '정유사 이름'을 따로 검색했으며 영어 스펠링이 있을 경우 한글 발음으로도 별도 검색함으로써 단 하나의 포스팅이라도 빠뜨리지 않도록 했다.분석 결과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9월 1위…경희·고려 순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경희사이버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071만6,435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659만0,195개와 비교하면 24.87%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사이버대학교 브랜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예금보험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2만6,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487만8,743개와 비교해보면 17.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분석 1위…경동나비엔 뒤이어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15만850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00만1,194개와 비교하면 9.1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1위…국일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 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8만4,6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8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만9,703개와 비교하면 6.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치맥' 온라인 관심도 여름엔 '쑤욱' 겨울엔 '푸욱'
최근 '치맥(치킨+맥주)에 대한 관심도(포스팅 수 = 정보량)가 크게 늘고 있지만 겨울엔 크게 줄어들고 여름에 더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드러났다.치맥은 여름철 아이템이긴 하지만 겨울에도 꾸준한 관심도가 나타나고 있어 이제 치맥은 국민 최애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최근 1년간(2021년 8월~2022년 7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월별로 '치맥' 키워드 동향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치맥 관심도가 가장 높은 달은 8월이었으며 관심도가
-
CJ대한통운, 국내 택배업체 주요 5사 중 상생경영 관심도 1위
CJ대한통운이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 중 '상생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6월 기간 국내 대표 택배 업체 5개사의 '상생 경영'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대표 강신호, 민영학) ▲우체국택배(우정사업본부장 손승현) ▲한진택배(㈜한진 대표 노삼석) ▲로젠택배(대표 최정호) ▲롯데택배(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 박찬복) 등 5개 업체다.조사방식은 '택배사 이름'에 '상생', '파트너',
-
빗썸 모바일지갑 자회사 ‘로똔다’, 50억원 규모 외자 유치 성공
빗썸(대표 이재원)의 모바일 지갑 사업담당 자회사 ‘로똔다(Rotonda)’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과 투자사를 대상으로 50억 원 상당의 외국 자본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최근 한국의 무역수지가 큰 폭 적자가 나고 있는 상황에서 빗썸의 투자 유치 소식은 단비와 같은 소식이다. 미국 엔터프라이즈 메인넷 전문 업체 ‘캐스퍼랩스’가 리드를 맡은 이번 투자에는 △포브스 선정 암호화폐 부자 순위 9위의 인플루언서 ‘브록 피어스’ △쿠팡과 코인베이스의 초기 투자자로 알려진 ‘윌로바이 캐피털’ △3억 6,000만 달러 규모 블록체인 펀드를 운영하는 ‘해시키 캐피털’ △블록파이, FTX에 투자한 ‘레드록 캐피탈 홀딩스 LCC’ 등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