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0.59%↑…"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9월26~10월2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0.59%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2.95% 하락, 나스닥(NASDAQ)은 2.10%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7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코빗, ‘울트라 코리아 2022’ 부스에 1만3,000명 방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지난달 24일부터 25일까지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lectronic Dance Music,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2022’ 부스에 1만 3,000여 명이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코빗을 비롯해 BC카드, 버드와이저, 몬스터 에너지 등이 주요 관계사로써 홍보 부스를 운영했는데 가상자산 거래소 중에서는 코빗이 유일했다.코빗 부스에서는 코빗 앱에 최초로 회원가입한 방문객들에게 무료 음료 1잔을 지급했으며, 신한은행 계좌 연동까지 마친 이들에게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졌다.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3위 이마트24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41만1,763개의 소비자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9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78만3,342개와 비교해 5.33%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
-
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현대홈쇼핑 3위 공영홈쇼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263만4,0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28만3,574개보다 2.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
-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13.66% 상승"
모바일뱅킹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2위 국민은행 모바일뱅킹 3위 신한은행 모바일뱅킹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모바일뱅킹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4일부터 2022년 10월 4일까지의 모바일뱅킹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8,557,6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모바일뱅킹 브랜드 빅데이터 7,930,076개와 비교하면 7.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대우조선해양 3위 삼성중공업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8만6,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2만9,497개와 비교하면 9.3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4일부터 10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16만6,7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9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5,962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치맥은 여성들의 전유물? 온라인 '치맥' 글 88%, 여성이 올려
'치맥'은 여성들이 남성들보다 훨씬 더 좋아하는 것으로 조사됐다.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채널에서 최근 1년간 자신의 성별을 밝힌 치맥' 포스팅 중 여성이 올린 글이 무려 88.0%에 이르렀기 때문이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월간 마니아타임즈 의뢰로 자신의 성별 프로필을 밝힌 포스팅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1일부터 올 7월31일까지 치맥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여성이 올린 치맥 포스팅은 1년간 1만6180건인데 비해 남성의 치맥 포스팅은 2202건에 불과했다. 남성 비중은 성별을 밝힌 전체 글의 12.0%에 그쳤다.원래 여성이 남성보다 온라인에 글을 적극적으로 올리는 것을 감안
-
두나무, ‘루나 거래 수수료’ 66억원 투자자 보호에 활용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루나클래식(LUNC, 기존 LUNA) 수수료 수익 239.13025970 BTC(29일 기준 약 66억 원)을 투자자 보호에 활용한다고 30일 밝혔다. 두나무는 지난 5월 루나·테라 폭락 사태로 많은 투자자가 큰 손실을 본 것에 도의적 책임을 느끼고, 해당 기간(5월 11일~5월 20일) 중 업비트에서 발생한 거래 수수료 전액을 투자자 보호를 위해 활용하겠다고 결정했다. 두나무는 수수료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운영했다. 최근 종료된 자문위원회 의견을 받아들여 두나무는 △단기(‘루나·테라 사태 백서’ 발간) △중기(디지털 자
-
두나무, NFT 수익금 기부 숲 가꾸기 앞장…"ESG경영 박차"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가 ESG경영 확산에 속도를 내고 있다.두나무(대표 이석우)는 디지털 아트 전시회 ‘포레스트전’에서 발생한 NFT 낙찰 대금 일부와 판매 수수료 전액을 산림청 산하기관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29일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두나무 이수진 가치혁신실 상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최재성 부원장, 레이빌리지 정나연 대표, 포레스트전 참여 작가 허회태, 김근중, 정영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레스트전(8K Big Picture in FOR:REST전)’은 두나무 ESG 키워드 중 하나인 ‘나무’ 사업의 일환으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67만9,2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31만3,447개와 비교하면 8.48% 상승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우리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585만4,2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180만9,837개와 비교하면 34.25% 상승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휴마시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한국비엔씨 3위 오스템임플란트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3만2,5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2만2,222개와 비교하면 21.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한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 2위 SK 3위 LG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7,825만2,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9,852만8,777개와 비교하면 6.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현대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엘리베이터 2위 오티스 엘리베이터 3위 미쓰비시 엘리베이터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엘리베이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9일까지의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가203만4,112개로 나타나며 지난 8월 엘리베이터 브랜드 빅데이터 212만7,665개와 비교하면 4.40%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엘리베이터 브랜드평판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