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ISO27701' 취득…"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 공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국제표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27701)을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빗썸은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와 준법경영 시스템까지 국제 표준 인증을 받은 거래소가 됐다. ISO27701은 개인정보보호 분야 국제표준 인증으로, 회사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요구사항을 얼마나 잘 준수하고 있는지 검증한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관리 절차와 암호화, 개인정보 처리 판단 등 관리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또한 2019년부터 보유하고 있던 정보보호 정책, 정보보호사고 대응에 대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27001) 갱신 심사에도 통과했다. 빗썸은 취득 인증 관리를 위해 다양한 활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43.43% ↑"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1,285개 분석을 통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와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29만1,534개와 비교해 35.7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1위…"LG·한화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한화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67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778만4,76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33만765개와 비교하면 0.37%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대기업집단 브랜드평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197만6,949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03만950개와 비교하면 18.07%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26만5,45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증권플러스 비상장, 9월의 비상장 주식 발표…"두나무·야놀자 인기거래 상위"
국내 대표 비상장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9월 한 달간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종목을 6일 발표했다.지난달에도 비상장 주식 시장을 관통한 주요 키워드는 IPO였다. 본격적으로 IPO 여정에 나선 지엔티파마와 오아시스의 활약이 눈에 띄었으며, 케이뱅크와 컬리도 지난달에 이어 견조한 인기를 유지했다. 매달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제약·바이오 테마는 9월에도 약진했다.9월 초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감독원에 지정감사인을 신청한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인기 조회 3위, 인기 거래 순위 2위를 기록했다. 지엔티파마는 뇌졸중 치료제 ‘넬로넴다즈’가 한국과 중국에서 임상 3상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
현대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카드 2위 삼성카드 3위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25만6,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53만7,137개와 비교하면 15.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0월 브랜드평판 1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3,5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48만825개와 비교하면 8.3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에 대해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한 결과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231만1,046개로 나타나며 지난 9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1,167만8,101개와 비교해 5.4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 "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DB하이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를 조사한 결과 7,029만461개의 빅데이터가 나타나며 지난 9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3만9,054개와 비교해 4.93%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
-
빗썸, 서비스 UI 28개 개선 베타 앱 선봬…"금액 부족시 화면 이탈없이 입금"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더욱 빠르고 편리한 거래지원을 위해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대폭 개선한 빗썸앱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빗썸은 안드로이드(AOS) 버전으로 시범 운영기간을 거친 뒤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베타 서비스는 고객이 빗썸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의 UI를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빗썸은 고객 행동 분석과 문의사항을 기반으로 개선점을 도출했으며 업데이트를 통해 총 28개 부문을 개선시켰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거래화면 내 원화 간편 입금’ 기능이 추가됐다. 빗썸 고객들은 앞으로 가상자산을 거래할 때 주문가능 금액이 부족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차지
최근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 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900만1,37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1,832만4,179개와 비교하면 3.7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모바일어플라이언스 3위 아남전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05만3,917개로 분석됐으며 이는 지난 9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2만9,249개와 비교하면 24.23%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0월 분석 톱 차지…11번가·인터파크 순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975만6,7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801만3,635개와 비교하면 6.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1위…"평판지수 두자릿수 상승"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동국제강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5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5,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9만9,288개와 비교하면 8.3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