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는↓"

2023-06-22 09:11:59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0만7,7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9,924개와 비교하면 14.59%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평판지수 2023년 6월 순위는 현대캐피탈, KB캐피탈, 하나캐피탈, 롯데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한국캐피탈, 신한캐피탈, BNK캐피탈, JB우리캐피탈, NH농협캐피탈, M캐피탈, OK캐피탈, IBK캐피탈, DB캐피탈, KDB캐피탈, 애큐온캐피탈, JT캐피탈 순이었다.​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캐피탈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669 미디어지수 26만9,057 소통지수 36만113 커뮤니티지수 34만3,494 사회공헌지수 5만6,4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만9,77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8만3,508과 비교해보면 2.76%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캐피탈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28만9,924개와 비교하면 14.59% 증가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1% 하락, 브랜드이슈 8.51% 상승, 브랜드소통 28.15% 상승, 브랜드확산 31.82% 상승, 브랜드공헌 12.05%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