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휴맥스 3위 가온미디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320만9,68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36만1,808개와 비교하면 1.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
-
포스코홀딩스,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홀딩스 2위 현대제철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635만1,29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4만5,459개와 비교하면 20.41%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김민재 소속 세리에A 'SSC 나폴리' 선수단, 업비트 새겨진 유니폼 입는다
이탈리아 명문 축구 구단의 선수들이 업비트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뛴다.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의 명문 구단 SSC 나폴리와 후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두나무는 2022~23과 2023~24 시즌의 모든 세리에A, 코파 이탈리아(Coppa Italia)는 물론, 친선 경기에서 SSC 나폴리의 공식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된다.이에 따라 SSC 나폴리의 유니폼 뒷면 하단 업비트 로고 삽입과 SSC 나폴리 홈 구장 광고보드에 업비트 로고가 노출된다. 양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자산과 스포츠 산업 간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토마소 비안치니 SSC 나폴리 최고 국제사업 책
-
코인원, 헬로네이처 창업자 출신 박병열 신임 COO 영입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전 헬로네이처 창업자 출신의 박병열 신임 COO(최고운영책임자)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거래소 전반의 운영 체계를 한층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박병열 COO는 창업부터 경영, 투자유치, M&A 등을 두루 경험하며 10년 이상 기업 비즈니스와 운영 전반의 노하우를 쌓아온 전문가다. 포항공과대학교 산업경영공학과를 졸업하고, 글로벌 컨설팅 펌 ‘커니(구 A.T.KEARNEY)’ 컨설턴트,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사업기획팀 등을 거쳤다.특히, 2012년 온라인 신선식품몰 헬로네이처를 창업해 2016년 SK플래닛에 매각 전까지 가입자 20만여 명, 제휴 생산 네트워크 1천여 개, 전년 대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515만18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53만2,223개보다 4.25%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
-
CU, 편의점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GS25·세븐일레븐 순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U 편의점 2위 GS25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편의점, GS25 편의점, 세븐일레븐 편의점, 이마트24 편의점, 미니스톱 편의점, 씨스페이스 편의점, 로그인 편의점, 블루25 편의점, 스토리웨이 편의점, 365플러스 편의점, 베스트올 편의점, 포시즌마트 편의점, 하프타임 편의점, 아이지에이마트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분석은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
-
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삼성중공업·한국조선해양 순"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2,4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6만3,055개와 비교하면 6.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미래나노텍,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나노텍 2위 LX세미콘 3위 서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7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7만6,0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02만9,311개와 비교하면 20.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3.79%↓…"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2월26일~1월 1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3.79% 감소했다고 2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3.48% 감소, 나스닥(NASDAQ)은 0.3% 줄어들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3으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제주항공·한진칼 순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제주항공 3위 한진칼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0만8,7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4만6,425개와 비교하면 5.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04만4,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3,497만7,277개와 비교하면 24.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3,206만8,458개로 나타나며 지난 1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984만2,172개와 비교하면 7.46%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이재용 회장' 5대그룹 총수중 지난해 국민 관심도 1위…'정의선 회장' 호감도 선두 질주
지난 해 5대그룹 총수 중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도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빅데이터상 국민들의 호감도가 가장 높았던 총수는 美 IRA법을 극복하기위해 동분서주했던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었다. 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5대그룹 총수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집계 결과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한해 42만292건의 포스팅 수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
-
귀뚜라미 보일러, 보일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보일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귀뚜라미 보일러 2위 린나이 보일러 3위 경동나비엔 보일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보일러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가 758만6,353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보일러 브랜드 빅데이터 487만845개와 비교하면 55.7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일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
-
BMW, 수입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수입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BMW 2위 벤츠 3위 쉐보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수입차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30일부터 12월 30일까지의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가 3,119만2,95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수입차 브랜드 빅데이터 3,703만4,621개와 비교해보면 15.77% 줄어들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