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기아 카니발,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2023-06-15 09:06:14

기아 카니발,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쉐보레 트랙스 3위 KG모빌리티 티볼리 순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55만6,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 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30만9,658개와 비교해보면 11.6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기아 카니발, 쉐보레 트랙스, KG모빌리티 티볼리, 현대 그랜저, 기아 셀토스, 기아 스포티지, KG모빌리티 토레스, 현대 아반떼,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80, 현대 캐스퍼, 기아 쏘렌토, 기아 레이, 현대 싼타페, 기아 K5, 현대 코나, 현대 투싼, 현대 쏘나타, 현대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기아 모닝, 기아 K8, 현대 아이오닉5, 기아 EV6, 기아 모하비, 제네시스 G90, 기아 K3, 르노 QM6,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현대 스타리아 순으로 분석됐다. ​

1위를 기록한 기아 카니발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1,966 미디어지수 21만9,248 소통지수 28만4,655 커뮤니티지수 27만9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05만6,791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1만8,532와 비교해보면 15.05%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카니발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9.39% 상승, 브랜드이슈 13.34% 상승, 브랜드소통 5.93% 상승, 브랜드확산 19.21%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