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2023-06-13 09:17:50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도 상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9만3,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3만3,855개와 비교하면 16.0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연구소에 따르면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순위는 삼성생명,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흥국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DB생명, KB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 KDB생명, AIA생명, ABL생명, 푸본현대생명, DGB생명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86만1,830 미디어지수 73만8,531 소통지수 87만9,242 커뮤니티지수 71만5,789 사회공헌지수 26만9,725 CEO지수 30만7,8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377만2,999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65만1,678과 비교해보면 42.29%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삼성생명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8% 하락, 브랜드이슈 12.72% 상승, 브랜드소통 10.75% 상승, 브랜드확산 53.04% 상승, 브랜드공헌 1.22% 상승, CEO평가 15.5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