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2023-06-13 09:18:04

굽네치킨,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굽네치킨 2위 맘스터치 3위 BBQ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28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84만1,2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58만9,423개와 비교해보면 29.14%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빅데이터를 수집하여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분석 되며 치킨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6월 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굽네치킨, 맘스터치, BBQ, 60계치킨, BHC, 노랑통닭, 교촌치킨, 네네치킨, 푸라닭, 호식이두마리치킨, 자담치킨, 처갓집양념치킨, 바른치킨, 페리카나, 깐부치킨, 아웃닭, 지코바치킨, 또래오래, 또봉이통닭, 오븐마루, 부어치킨, 땅땅치킨, 멕시칸치킨, 훌랄라치킨, 디디치킨, 순수치킨, 웰덤치킨, 마파치킨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굽네치킨 브랜드는 참여지수 47만2,890 소통지수 98만7,780 커뮤니티지수 92만9,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39만507로 분석됐으며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7만1,539와 비교해보면 52.11%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굽네치킨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38% 상승, 브랜드소통 36.23% 상승, 브랜드확산 33.62%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