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골프장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이크사이드 골프장 2위 남여주 골프장 3위 가야 골프장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7월 24일부터 8월 24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2,774만6,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381만4,083개와 비교하면 10.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코빗, 클립 지갑 간편 등록 기념 가상자산 지급 이벤트 진행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클립 지갑 간편 등록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코빗은 지난 22일 클립 지갑과 간편 등록 서비스를 시작해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지갑 주소를 등록하고 코빗에 상장된 클레이튼 기반 가상자산의 시세 및 보유 내역을 클립에서 조회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가상자산은 클레이튼(KLAY), 보라(BORA), 위믹스(WEMIX), 네오핀(NPT), 클레이스왑프로토콜(KSP) 등이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24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클립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코빗 앱을 다운로드받고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한 후 코빗 앱에서 고객 확인 및 신한은행 자동이체 연동, 마케팅 수신 동의까지 모두 완료하고
-
빗썸, 두 번째 책 'NFT 실전 투자 바이블' 출간…"실전 가이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 이재원)이 NFT 투자자를 위한 실전 가이드북 'NFT 실전 투자 바이블'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서적은 지난해 출간된 '한 권으로 끝내는 코인 투자의 정석'에 이어 빗썸이 발행한 두 번째 책이다. 빗썸의 NFT·메타버스 자회사인 ‘빗썸메타’ 담당자들과 빗썸 사내 가상자산 연구 모임인 씨랩(C-Lab)의 구성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필진들은 NFT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실전 NFT 구매를 위한 시장분석 기법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또한 NFT를 구매할 때 투자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주의사항과 각종 사기 수법도 다뤘다. 특히 이번 서적에서는 NFT를 처음 구매하는 투자자도 손쉽게 따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하나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개발·관리해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으로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13개 국내 부
-
업비트, 디지털 자산 ‘한글 백서’ 전문 제공…"건전 투자문화 조성"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건강한 투자 문화 조성을 위해 디지털 자산 백서(Whitepaper) 전문을 국문으로 번역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업비트는 국내 투자자가 디지털 자산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올해 2월부터 영문 백서를 국문으로 번역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번역 작업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인력과 우수 번역 인력이 참여했다. 업비트 국문 백서의 특징은 분량과 관계없이 백서 전문을 번역했다는 점이다. 이날 기준 업비트가 제공하는 국문 백서는 모두 27종으로, 최대 60쪽에 달하는 백서가 국문으로 제공되고 있다. 업비트가 제공하는 국문 백서는 업비트 애플리케이션(앱) 및 홈
-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블랙핑크 제니
최근 한달간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소녀시대 윤아 3위 뉴진스 민지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걸그룹 개인 579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3,239만6,71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425만6,968개와 비교하면 40.46% 증가했다.걸그룹 개인에 대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나누게 된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11개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3만4,0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69만3,367개보다 12.19%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F&F·LF'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LF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0만5,417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68만4,818개와 비교하면 7.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사는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1년동안 온라인에서 M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업체는 '넥슨'인 것으로 조사됐다.'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이 뒤를 이었지만 1위와의 차이는 꽤 컸다.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카페 등 7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1년간 15개 게임업체의 MZ세대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시 28개 게임사를 임의 선정, 1년간 총정보량 순으로 상위 15개사에 대해선만 MZ세대 관심도 순위를 집계했다.이번 자료는 SNS 등에서 글을 쓴 이가 자신의 나이를 명확히 드러낸 포스팅만을 한정해서 집계를 낸 것으로 20대와 30대가 포스팅한 합계 순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1.59% 감소…"공포·탐욕지수 '중립' 진입"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8월15~21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1.59% 감소했다고 22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39% 감소, 나스닥(NASDAQ)은 3.22% 감소했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49로 탐욕 상태에서 중립상태에 접어들었다.
-
롯데칠성,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는 하락"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칠성 2위 하이트진로 3위 국순당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10만6,306로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6만6,576개와 비교해 16.27%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현대캐피탈,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하나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03만3,4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캐피탈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0만4,951개와 비교하면 1.17% 감소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내 여신전문금융(캐피탈)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
-
제주시, 도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주시 2위 부산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477만1,2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5,825만803개와 비교하면 5.9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한민국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미래에셋벤처투자 뒤이어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05만2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7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7,485개와 비교하면 12.98%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
아이오닉5, 전기차 중 소비자 관심도 톱…기아 EV6·테슬라 모델3 순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가 지난 2분기 국내,수입 전기차 16종 가운데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개인 의견이 드러나지 않는 뉴스와 업계 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는 카페, 블로그 등을 제외하고 개인 의견이 주류를 이루는 '커뮤니티,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 5개 채널만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전기차 16종의 포스팅 수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 전기차 브랜드는 포털 인기순 20개 차종 중 온라인 정보량 상위 16개를 선정했으며 조사 방법은 '회사명 + 브랜드명' or '전기차 + 브랜드명'으로 하되,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때문에 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