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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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11일부터 2024년 11월 11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0,1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90,334개와 비교하면 10.74%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이 일반 물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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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차지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3위 금호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2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11일부터 2024년 11월 11일까지의 112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2,063,819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058,961개와 비교하면 4.3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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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1위…"평판지수도 소폭 상승"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분석됐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8일부터 2024년 11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867,66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32,606개와 비교하면 8.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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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삼성 순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LG 3위 삼성 순으로 분석됐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0월 7일부터 2024년 11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15,665,836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111,018,806개와 비교하면 4.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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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증권, 채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채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채권 2위 한국산업은행 채권 3위 국민은행 채권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7개 채권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982만2,5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채권 브랜드 빅데이터 2,958만1,393개와 비교하면 0.82% 증가했다. 채권은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정부, 공공기관, 특수법인과 주식회사의 형태를 갖춘 기업이 일반대중과 법인 투자자들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장기자금을 일시에 대량으로 조달하기 위하여 발행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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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1월 톱…주택도시보증공사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45만9,3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915만5,030개와 비교하면 29.4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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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46만4,9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6만277개와 비교하면 26.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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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최근 1년간 유저 관심도 19% '껑충' 인기 지속
스타벅스의 최근 1년간 온라인 정보량이 직전 1년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스타벅스에 대해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2년동안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을 진행했다.분석 결과 지난 2022년 11월21일부터 2023년 11월20일까지 스타벅스의 온라인 정보량은 277만4903건을 기록했다.이에 비해 최근 1년간인 2023년 11월21일부터 2024년 11월20일까지 온라인 포스팅 수는 331만9642건으로 직전 1년 대비 19.63% 증가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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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리츠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6일부터 2024년 11월 26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8,195,8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020,639개와 비교하면 15.80%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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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고 밝혔다.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940만7,5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0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824만5,355개와 비교하면 14.1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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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만명에 90조원 지원" KB국민은행, 3분기 소상공인 관심도 1위…카뱅·IBK기업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소상공인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와 IBK기업은행이 뒤를 이었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소상공인 관련 게시물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카카오뱅크 △IBK기업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NH농협은행 △케이뱅크 △토스뱅크 △Sh수협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수출입은행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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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몰 아울렛 코너 추천받은 'LF' 패션업계 관심도 1위…삼성물산·한섬 순
LF그룹(회장 구본걸)의 LF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패션 기업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한섬이 뒤를 이었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패션업체에 대해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F(093050) △삼성물산(028260) △한섬(020000) △F&F(383220)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효성티앤씨(298020) △코오롱FnC 등이다.LF는 이번 분석에서 총 16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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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자 380여명에 85억원 환급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보이스피싱 피해자 380여명에게 약 85억원 규모의 피해 자산을 환급했다고 22일 밝혔다.업비트 운영사 두나무는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을 통해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적발하고 보이스피싱 등 이상거래를 막고 피해금을 동결하고 있다.두나무는동결한 보이스피싱 피해금 환급을 위해 지난해 9월 서울경찰청 형사기동대 피싱범죄수사계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협조체계를 구축했다.이를 통해 피해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신고하지 않은 피해자들에게도 자산을 돌려줄 수 있었다. 실제로 지난 2월 246여명에게 약 50억원을 돌려줬고, 이날 추가로 134여명에게 약 35억원을 환급 완료했다.두나무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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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59% 하락"
침대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이케아 침대 3위 시몬스 침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058,938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731,608개와 비교하면 5.7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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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64% 상승"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10월 22일부터 2024년 11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209,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0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97,118개와 비교하면 4.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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