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39만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1,111개와 비교하면 10.8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83만3,698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6만310개와 비교하면 13.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KB Pay, 올 상반기 카드사 대표 플랫폼 중 관심도 1위…신한쏠페이·삼성카드 순
올 상반기 국내 신용카드사들 가운데 '대표 플랫폼'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카드 'KB Pay'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 '신한 SOL페이'와 삼성카드 순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카드사 9곳의 대표 플랫폼 관심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2024년 상반기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카드 'KB Pay' △신한카드 '신한 SOL페이' △삼성카드(029780) △현대카드 △BC카드 '페이북' △하나카드 '하나Pay' △롯데카드 '디지로카'△ NH농협카드 '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14% 하락"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7월 23일부터 2024년 8월 23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629,63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4,013개와 비교하면 7.6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1위...DL이앤씨 아크로 순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DL이앤씨 아크로 3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560만6,17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607만5,099개와 비교하면 7.72%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캐피탈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하나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545만8,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834만9,230개와 비교하면 34.63%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지난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23일부터 8월 23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942만8,045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98만5,661개와 비교하면 2.33%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
B마트 잇단 호평 '배달의민족' 2분기 배달앱 관심도 1위…쿠팡이츠 상승률 톱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고 있는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올해 2분기 국내 주요 5개 배달앱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이츠는 포스팅 수 증가율 1위를 기록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배달앱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배달특급 △위메프오 등이다.배민이 이번 분석에서 총 44만2612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
-
양극재 주목받은 'LG화학' 상반기 석유화학기업 관심도 1위…한화솔루션 뒤이어
LG화학이 올해 상반기 주요 석유화학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한화솔루션, 롯데케미칼 소식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2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석화기업 12곳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석화기업 중 게시물 수가 2000건이 넘는 업체로 한정했다. 게시물 수에 따라 ▲LG화학(051910) ▲한화솔루션(009
-
빗썸, 미션 참여형 서비스 '혜택존' 누적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빗썸(대표 이재원)이 미션 참여형 서비스 '혜택존' 오픈 후 104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5월2일 정식 오픈한 '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을 성공하면 가상자산으로 교환 가능한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용자 참여형 서비스다. 다양한 미션들로 구성된 ‘혜택존'은 오픈 104일 만인 8월13일 누적 이용자 수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일 평균으로 약 9만6000명의 이용자들이 매일 참여한 셈이다. 그중 참여율이 가장 높은 미션은 '꽝 없는 룰렛'으로 혜택존 이용자의 약 97%가 참여했으며, 인당 평균 참여 수가 가장 많은 미션은 '매일 매일 출석체크'로, 인당 평균 31회 참여했다. 한편, 빗썸 혜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2만2,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41만7,116개보다 4.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LF 뒤이어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LF 3위 F&F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0,83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2만3,329개와 비교하면 6.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참여정원 조성 후원 '현대백화점' 2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ESG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
-
하나투어, 상반기 레저기업 중 관심도 1위…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올해 상반기 국내 주요 레저기업 가운데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하나투어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레저기업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하나투어는 이번 분석에서 총 6만1,162건의 관련 포스팅 수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77만4,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60만7,517개와 비교하면 6.61%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