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미션 참여형 서비스 '혜택존' 누적 이용자 1000만 명 돌파
빗썸(대표 이재원)이 미션 참여형 서비스 '혜택존' 오픈 후 104일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지난 5월2일 정식 오픈한 '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을 성공하면 가상자산으로 교환 가능한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용자 참여형 서비스다. 다양한 미션들로 구성된 ‘혜택존'은 오픈 104일 만인 8월13일 누적 이용자 수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이는 일 평균으로 약 9만6000명의 이용자들이 매일 참여한 셈이다. 그중 참여율이 가장 높은 미션은 '꽝 없는 룰렛'으로 혜택존 이용자의 약 97%가 참여했으며, 인당 평균 참여 수가 가장 많은 미션은 '매일 매일 출석체크'로, 인당 평균 31회 참여했다. 한편, 빗썸 혜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72만2,5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41만7,116개보다 4.1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LF 뒤이어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섬 2위 LF 3위 F&F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5만0,833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2만3,329개와 비교하면 6.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참여정원 조성 후원 '현대백화점' 2분기 ESG경영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 순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이 뒤를 이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ESG경영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업체 이름’ + ‘ESG’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
-
하나투어, 상반기 레저기업 중 관심도 1위…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올해 상반기 국내 주요 레저기업 가운데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곳은 하나투어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올 1월부터 6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레저기업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정보량 순으로 △하나투어 △모두투어 △노랑풍선 등이다.조사 키워드는 '기업 이름' 분석했으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하나투어는 이번 분석에서 총 6만1,162건의 관련 포스팅 수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톱 =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하이원리조트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77만4,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7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60만7,517개와 비교하면 6.61%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80만7,8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56만3,449개와 비교하면 21.25%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3만5,9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6만5,951개와 비교하면 3.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2,9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3만989개와 비교하면 3.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특화설계 강점 현대건설, 최근 2개월 ‘분양’ 관심도 1위 유지…대우·GS·롯데건설 순
현대건설이 최근 2개월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분양’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직전 조사와 합산하면 올 상반기 으뜸의 자리를 지킨 셈이다. 이어 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이목이 쏠렸다.2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6월부터 7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분양에 관한 실수요자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캐슬·푸르지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롯데캐슬 3위 푸르지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154만9,4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7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904만1,096개와 비교하면 8.64%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78만4,94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68만2,470개와 비교해보면 5.6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이엠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엠텍 2위 드림텍 3위 영풍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00만2,5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3만389개와 비교하면 8.8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제일제당·농심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26만6,6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824만8,297개와 비교하면 24.8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취약계층 구제 팔걷은 HDC현대산업개발, ‘사회공헌’ 관심도 1위…현대건설·포스코이앤씨 순
지난 2분기 HDC현대산업개발이 실시한 사회공헌 활동이 온라인에서 관련 게시물 수 3156건, 가장 높은 주목을 받으며 조사 건설사 중 1위에 올랐다. 이어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의 행보도 관심을 모았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사회공헌 활동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달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4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