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급등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2만5,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3,442만8,239개와 비교하면 8.41%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팅크웨어 3위 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79만5,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3년 5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6,328개와 비교하면 1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신라면,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불닭볶음면, 관심도 상승률 1위 '눈길'
농심 신라면이 올 상반기 국내 시판 중인 라면 제품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전년 동기비 관심도 상승률이 가장 높았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도 농심 신라면이 조사 브랜드 중 유일하게 70%대 순호감도를 기록하며 1위를 꿰찼다.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라면 브랜드 10개에 대한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
제네시스 G90, '플래그십 대형 세단’ 관심도 1위…호감도도 근소한 차이로 2위 "명차 자리매김"
제네시스 G90이 올해 상반기 주요 플래그십 대형 세단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메르세데츠-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로 분석됐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BMW 7시리즈가 으뜸 자리를 차지한 가운데 제네시스 G90이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함으로써 G90이 명차 반열에 확고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대형 세단 브랜드 10개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
-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네이버페이 2위 카카오페이 3위 삼성페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19개 간편결제 브랜드평판을 알기 위해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간편결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2,102만4,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한 결과 지난 5월 간편결제 브랜드 빅데이터 2,307만3,089개와 비교하면 8.88%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간편결제 브랜드 평
-
더존비즈온,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
최근 한달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더존비즈온 2위 안랩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81만1,3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93만9,643개와 비교하면 17.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두산,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삼성물산 3위 LG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주사 상장기업 10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9,193만6,181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억8,538만4,576개와 비교하면 32.74%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동원시스템즈 2위 율촌화학 3위 락앤락 순으로 나타났다.2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포장재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6월 29일부터 7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2만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5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03만4,534개와 비교하면 10.6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제품 잇단 호평 '종근당' 제약업계 관심도 1위 질주…'동아제약' 호감도 톱
종근당이 올해 2분기에도 국내 11개 제약사 중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근당은 소비자 호감도에서도 2위를 차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호감도 1위는 동아제약이 기록했다.2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제약업계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유한양행[000100] △보령[0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부산시 3위 대전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가 6,698만317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212만5,221개와 비교하면 7.82%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따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중소기업은행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가 4,902만8,691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227만6,731개와 비교해보면 15.9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크케 올라
최근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클래시스 3위 이오플로우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0만5,0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78,392개와 비교하면 9.1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18.27%↑
최근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대한해운 3위 팬오션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6일부터 7월 26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3만8,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1만371개와 비교하면 7.83%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
-
호감도 큰폭 상승 GS건설 ‘자이’ 실수요자 관심도 톱…힐스테이트·푸르지오 순
GS건설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올 상반기 주요 아파트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수요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대우건설 ‘푸르지오’ 순으로 분석됐다.2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20곳의 아파트 브랜드 연관 게시물 수(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
-
루마 버텍스, 상반기 자동차 선팅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솔라가드·레이노 순
신차 구입 시 ‘선팅’ 시공은 어느덧 선택이 아닌 필수 절차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신차가 아니더라도 선팅 관련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루마’ 브랜드 제품이 올 상반기 선팅 제품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솔라가드와 레이노 제품이 주목을 받았다.2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주요 선팅 제품 브랜드 19곳의 관련 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