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8.37% 하락"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서울예술대학교 3위 부천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2024년 6월 25일부터 2024년 7월 25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51,440,661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49,390,827개와 비교하면 4.15%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울보증보험 3위 주택도시보증공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075만2,75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066만8,437개와 비교하면 0.79%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
-
KT&G, 건강기능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LG생활건강 뒤이어
최근 한달간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G 2위 LG생활건강 3위 HK이노엔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2만3,5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기능식품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2만6,172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
-
알테오젠,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알테오젠 2위 펩트론 3위 휴젤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94만4,8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7만0,321개와 비교하면 7.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인간경영 올인 ‘문주현 MDM그룹 회장’ 디벨로퍼 총수 관심도 1위…“세 자녀 출산시 총 2억여 원”
문주현 엠디엠그룹 회장이 최근 1년 주요 디벨로퍼(부동산 개발업체) 총수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김승배 피데스개발 대표, 김도현 SK D&D 대표 순으로 조사됐다.문주현 회장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발벗고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문 회장은 지난 2019년부터 세 자녀 출산시 월 100만 원씩 지급하고 있어 총18년간 2억1,600만 원을 지원하게 되는데 이는 이중근 부영 회장과 함께 사실상 국내 최고 출산 장려금액이다. 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
-
시중은행 전환한 'DGB대구은행', 2분기 지방은행 관심도 톱…BNK부산·광주은행 순
지난 2분기 국내 지방은행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시중은행으로 전환한 'DGB대구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BNK부산은행과 광주은행 순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6개 지방은행 관련 게시물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BNK경남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등이다. 참고로 검색시 은행 업무와 연관성이 낮은 스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57.01% 상승"
리츠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6월 24일부터 2024년 7월 24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350,3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6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884,041개와 비교하면 6.77%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구이다. 브랜드에 대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빗썸 뒤이어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009만3,103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118만8,222개와 비교하면 9.79%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클래시스·지노믹트리 순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0만5,7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만3,959개와 비교하면 1.24% 증가했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퍼시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24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64만6,42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2만8,064개와 비교하면 1.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CJ온스타일, 2분기 홈쇼핑업계 관심도 1위…현대홈쇼핑 상승률 '톱'
CJ온스타일이 올해 2분기 홈쇼핑 업계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으며 롯데홈쇼핑과 현대홈쇼핑이 뒤를 이었다.상승률 면에선 현대홈쇼핑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NS홈쇼핑 순위가 두 계단이나 상승해 눈길을 끌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7개 홈쇼핑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NS홈쇼핑 △홈앤쇼핑 △GSSHOP △공영홈쇼핑 등이다.CJ그룹
-
삼표그룹, 최근 1년 ‘사회공헌’ 관심도 전년 대비 33%↑…“ESG경영 포스팅 80% 급증”
삼표그룹의 사회공헌 활동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삼표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포스팅도 전년 대비 8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2024년 6월까지 삼표그룹 계열사 13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범위는 삼표그룹 계열사인 ▲삼표시멘트(038500) ▲삼표레미콘 ▲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1,1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만5,687개와 비교하면 7.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6만310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만4,126개와 비교하면 3.1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삼성화재, 정보량 줄었지만 관심도 1위 유지…현대해상·KB손보·DB손보 순
지난 2분기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자동차 보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순으로 빅4를 형성했다.빅4중 삼성화재만 유일하게 관심도가 낮아졌으며 나머지 3개사는 25~35%나 급등했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 보험 관련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000810) △현대해상(001450) △K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