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48.34% 상승"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4년 5월 12일부터 2024년 6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52,244,558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37,607,835개와 비교하면 10.6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 뒤이어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3만3,83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2만2,708개와 비교해보면 6.00%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21.24%↓"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롯데정밀화학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3만6,7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8만3,038개와 비교하면 19.01%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금호타이어 뒤이어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2일부터 6월 12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32만1,223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9만322개와 비교하면 3.7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두나무, '청년 신용 회복 및 금융 자립' 지원 사업 펼치며 ESG 앞장
두나무는 지난 2021년부터 넥스트 드림, 넥스트 스테퍼즈, 넥스트 잡으로 구성된 ESG 프로젝트 ‘두나무 넥스트 시리즈(Next Series)’를 운영하고 있다.두나무는 사명처럼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채무 변제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아픔을 이겨내고 건강하게 성장,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두나무 넥스트 드림’은 두나무가 2022년 9월 발표한 루나 거래 수수료 환원 계획의 일환으로, 청년들의 신용 회복과 금융 자립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두나무는 재무 컨설팅 및 생활비 지원, 무이자 생계비 대출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토대로 부채 부담으로 고통받는 청년들의 재기 및 금융 복지 사각 지대 해
-
독거 어르신 챙기는 hy, ‘사회공헌’ 관심도 1위…매일유업 뒤이어
hy(옛 한국야쿠르트)가 올 1분기 주요 유제품 제조업체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매일유업, 남양유업 순으로 분석됐다.1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유제품 기업 8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전체 게시물(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주요 유제품 생산 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hy △매일유업(267980) △남양유업
-
빗썸, 1분기 고객·투자자 혜택 관심도 1위…업비트·코빗 뒤이어
빗썸이 올해 1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고객 혜택을 비롯 이용자 및 투자자 등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5개소에 대해 '이용자', '투자자', '고객' 등 3개 키워드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 △고팍스 등이다. 조사 방법은 '거래소명' + '이용자,투자자,고객'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922만8,288개 분석되며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12만1,465개와 비교하면 0.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66만7,3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5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00만8,058개와 비교하면 2.27%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6만6,9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6만5,542개와 비교하면 2.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대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교육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1일부터 6월 11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9,792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0만9,178개와 비교하면 9.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롯데건설, ‘AI’ 관심도 압도적 1위…"신동빈 회장, 디지털 전환으로 고객가치 창출"
최근 주요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첨단기술 도입이 활발한 가운데, 건설업계 역시 미래형 주거공간 구축과 아파트 품질 관리 및 현장 안전 혁신을 위해 AI 도입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이같은 상황에서 롯데건설이 최근 6개월 동안 국내 주요 건설사 10곳 가운데 ‘AI’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현대건설과 포스코이앤씨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
-
[금융지주 기획③] '주주가치 제고 총력' JB금융지주, 관심도 두자릿수 하락…호감도는 ↑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분석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에 이어 이번 3회차에는 JB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 지역거점 금융지주사 중 유일하게 분기 배당을 실시하는 JB금융지주의 최근 1년간 관심도는 전년 대비 하락했으나, 호감도는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한화 김승연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86만4,24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7만8,676개와 비교하면 24.63%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현대자동차, 대기업집단 현대자동차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삼성 3위 쿠팡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255만6,927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94만8,651개과 비교하면 11.43%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