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81% 하락"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분석됐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4일부터 2024년 10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69만3,5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41만961개보다 20.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4일부터 10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1만458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8만7,587개와 비교하면 3.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투명성 보고서 선봰 '업비트' 가상자산거래소 관심도 1위…빗썸·코인원 순
올 3분기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중 온라인상에서 투자자 등 일반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업비트'로 나타났다.이어 빗썸, 코인원 순으로 빅3를 지켰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가상자산거래소 빅5의 포스팅 수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이다.분석 결과 업비트가 총 85만6132건의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 3분기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9월 한 네이버블로거는 업비트에서 나온 적립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곤지암리조트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68만5,5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8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97만4,03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국영지앤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90,2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70,108개와 비교하면 6.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1위... "평판지수는 하락”
지난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297만9,093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65만6,736개와 비교하면 6.80% 줄어들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빗썸, 탄소중립 사이클링 '2024 대구 그란페스타' 참여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오는 26일 개최하는 탄소중립 사이클링 '2024 대구 그란페스타'에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올해 처음 열리는 2024 대구 그란페스타는 자전거를 통해 건강한 삶을 지향하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탄소중립 사이클링 대회'다. 이 행사는 대구 군위종합운동장 일대에서 개최하며, 참가자들은 군위종합운동장~김수환 추기경 생가 사랑과 나눔 공원~청로교~한티재~화수삼거리~당재정상을 거쳐 다시 군위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총 길이 117km의 그란폰도급 코스를 달릴 예정이다. 빗썸은 공식 파트너사로 참여해, 방문하는 참가자 2000여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선 대회 참가자 모두에게 1
-
코인원, 가상자산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가상자산 모니터링 시스템을 자체 개발·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거래지원 중인 프로젝트에 발생하는 보안 이슈부터 소셜미디어상 언급되는 이슈까지 실시간 탐지·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코인원 가상자산 모니터링 시스템은 EVM(Ethereum Virtual Machine, 이더리움 가상 머신)의 토큰 컨트랙트 및 SPL(Solana Program Library, 솔라나 기반 토큰) 토큰 프로그램의 '토큰 무단발행', '전송 중단', '자산 동결' 등 권한자의 행위를 실시간 탐지한다. 뿐만 아니라 텔레그램 등 주요 소셜미디어 내 키워드 모니터링을 통해 프로젝트에 발생한 보안 이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이슈가 감지되면 실시간으로 사내 모
-
적금 상품 잇단 추천 'KB국민은행' 3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하나·우리·신한은행 순
올 3분기 1금융권 은행 가운데 온라인상에서 금융 소비자 및 고객 등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으로 나타났다. 이어 하나은행과 우리은행, 신한은행이 뒤를 이었다.빅데이터 호감도는 IBK기업은행이 가장 좋았다.2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1금융권의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 △NH농협은행 △IBK기업은
-
하나금융, 10월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1위'…빅데이터 '평판지수 4.56%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9월 23일부터 2024년 10월 23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1,717,2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9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2,579,382개와 비교하면 6.8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2만6,794개로 분석되며 지난 9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98만8,241개와 비교하면 2.28%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1개의 빅데이터 2,046만9,5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9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12만8,224개와 비교해보면 3.12% 줄어들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드림텍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0만3,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96만8,605개와 비교하면 0.2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삼양식품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2일부터 10월 22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28만2,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39만2,367개와 비교하면 8.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