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인원, 입사 축하금 제도 전직군 확대 운영…신규 입사자 200만원 지급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자사 입사 축하금 제도를 상시·전직군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코인원은 특정 채용 이벤트와 일부 직군에 한해 운영하던 입사 축하금 제도를 모든 직군에 확대 적용하는 것으로 개편했다. 집중 채용 기간인 7월 31일까지 코인원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한 신규 입사자에게 200만 원의 입사 축하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당 기간 이후 입사자에게는 100만 원이 지급된다. 이번 입사 축하금 제도는 별도 종료 공지 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신규 입사자가 3개월의 수습기간을 통과하면, 수습 종료시점 급여일에 입사 축하금이 지급된다. 단, 채용 페이지 직접 지원 외 서치펌, 채용 플랫폼, 사내추천 등을 통
-
빗썸, 미션 참여형 이벤트 '혜택존' 하루 평균 10만명 참여
빗썸(대표 이재원)에서 간단한 미션 참여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혜택존'의 일 참여자수가 10만명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에 참여하면 소정의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다. 혜택존은 ▲비트코인의 전날 종가 대비 등락을 맞추는 '오늘의 시세' ▲최대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 '꽝 없는 룰렛' ▲출석만 해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매일매일 출석체크'로 구성돼 있다.지난 5월 정식 오픈한 이래 혜택존은 누적 참여 이용자 수가 약 390만 명, 하루 평균으로는 약 9.7만 명이 참여했다. 특히 '꽝 없는 룰렛'은 매일 10명씩, 누적 400명 이상의 100만 포인트 당첨자가 나왔으며
-
인카금융서비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올라
최근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굿리치 3위 에이플러스에셋 순으로 나타났다. GA (General Agency)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23만4,04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 브랜드평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삼성·한투증권 뒤이어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10만7,39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5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0만7,810개와 비교해보면 15.76%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3만4,0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3만6,531개와 비교하면 8.1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삼화페인트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13만7,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8만1,106개와 비교하면 10.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
종근당, 제약업계 탈모 게시물 수 1위…대웅·JW중외제약 뒤이어
종근당이 올해 1분기 국내 주요 11개 제약사 포스팅 가운데 탈모 연관어 수가 가장 많아 치료제 연구개발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이어 대웅제약과 JW중외제약 순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제약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탈모 연구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종근당[185750] △대웅제약[069620] △JW중외제약[001060] △보령[003850] △동국제약[086450] △유
-
현대백화점, 1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속 업계 전체 30% 껑충…"백화점 기지개"
현대백화점이 올해 1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은 가운데 백화점업계가 빅데이터상으론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향후 실물 경기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백화점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069960]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48만4,520개 분석되며 지난 5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8,682개와 비교해보면 1.81%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
-
삼성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한화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65만 9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9,691개와 비교하면 5.37%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브랜드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포스코DX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81만6,0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4만6,211개와 비교하면 4.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0만9,1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117개와 비교하면 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
[금융지주 기획④] KB금융지주, 관심도 큰폭 상승…"양종희 회장 책임경영 의지 조명"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에 이어 4회에는 KB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1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
-
서울신라호텔, 휴가때 가고 싶은 호텔 1위…현대그룹 '반얀트리 서울' 뒤이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지난 1분기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서울 소재 5성급 호텔에 대한 '휴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서울신라호텔(호텔신라 대표 이부진)'이 1위로 나타났다. 현대그룹(회장 현정은)의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뒤를 이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서울 5성급 호텔 13곳의 여름 휴가철 고객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서울신라호텔(008770)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JW 메리
-
두나무,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넥스트 잡’ 인턴십 모집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두나무 넥스트 잡(이하 넥스트 잡)’의 2차년도 인턴십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되어 아동양육시설 등 보호시설을 퇴소, 공식적으로 독립을 해야 하는 청년들을 말한다. 넥스트 잡은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두나무의 ESG 사업으로, 자립준비청년들이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고 온전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두나무는 올해 넥스트 잡 인턴십 지역을 기존 수도권(서울·인천·경기)에서 대전·대구·광주까지 확대한다. 두나무는 지방에 거주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해당 지역에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 수도권 집중 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