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쏠리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분석됐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1일부터 2025년 7월 11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85,2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41,230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쏠리드, 케이엠더블유, 인텔리안테크, RFHIC, 에이스테크, 다산네트웍스, 오이솔루션, 한국첨단소재, 한울소재과학, 삼지전자, 아이즈비전, 에치에프알, 이노와이어리스, 엑시큐어하이트론, 라닉스, 현대에이치티, 우리넷, 아이크래프트, 코위버, 코맥스, 다보링크, 파이오링크, 옵티시스, 유비쿼스, 머큐리, 알엔투테크놀로지, 에프알텍, CS, 코콤 순이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쏠리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463 미디어지수 78,963 소통지수 159,238 커뮤니티지수 146,066 시장지수 104,6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8,36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9,990과 비교해보면 15.2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쏠리드 ( 대표 정준, 이승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41,230개와 비교하면 5.9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15% 하락, 브랜드이슈 4.19% 하락, 브랜드소통 11.86% 하락, 브랜드확산 78.94% 상승, 브랜드시장 10.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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