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1위...한화리조트 뒤이어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조트 2위 한화리조트 3위 용평리조트 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92만4,3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135만2,712개와 비교하면 3.77%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대림통상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3,5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만8,093개와 비교하면 5.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두산밥캣 순으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21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7,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3만3,951개와 비교하면 0.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DGB금융지주,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61% 상승"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DGB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한국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5월 21일부터 2024년 6월 2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714,3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5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3,479,375개와 비교하면 27.9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단순 TV 넘어 공간의 일부" LG전자 OLED 관심도 1위…삼성전자·소니 순
LG전자가 올해 1분기 국내외 OLED TV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OELD TV 제조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전자[066570] △삼성전자[005930] △소니 △파나소닉 △필립스 등이다.LG전자가 이번 분석에서 총 2만8,664건의 OLED TV 관련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2만1,501건
-
쿠팡, 이커머스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11번가·티몬 뒤이어
쿠팡이 올해 1분기 국내 7개 이커머스 중 ESG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쿠팡 △11번가 △티몬 △G마켓 △인터파크 △옥션 △위메프 등이다.쿠팡이 이번 분석에서 총 259건의 ESG 경영 정보량을 기록하며 조사 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지난 1월 쿠팡은 어린이 환자들을 돕기 위해 임
-
코빗, '제1회 자금세탁방지 업무능력 검정시험' 임직원 20% 이상 합격
코빗(대표 오세진)은 지난 1일 치러진 제1회 자금세탁방지 업무능력 검정시험(TPAC)에서 전사 임직원의 20%가 넘는 총 22명이 합격했다고 20일 밝혔다. 자금세탁방지 업무능력 검정시험은 최근 가상자산 등 새로운 금융 기법을 활용한 자금세탁범죄의 위험에 대비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보다 객관적 기준에 근거한 자금세탁방지 전문 인력을 육성하고자 한국금융연수원이 개발했다. 시험 과목은 자금세탁방지 제도(글로벌 기준 및 국내 제도)(500점)와 자금세탁방지 실무(위험평가, CDD, CTR, STR 등)(500점)로 구성된다. 총 1,000점 만점에 600점 이상 득점 시 합격이다. 코빗은 총 22명의 임직원이 이번 시험에 합격했다고 전했다.합
-
빗썸, 역대 최대 상금 규모 '제7회 실전 투자대회' 연다
빗썸(대표이이재원)이 총 30억원 규모의 '제7회 빗썸 실전 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지난 2020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7회를 맞은 빗썸 실전 투자대회는 가상자산에 대한 이용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실전 투자대회는 7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6월 19일부터 7월 2일까지 받는다.이번 투자대회는 2개의 리그로 나눠 진행되며 7월 3일 0시 정각을 기준으로, 원화 및 가상자산 잔고가 1,000만원 이상 참가자는 '고래리그', 1,000만원 미만 참가자는 '새우리그'에 배정돼 대회를 진행한다. 제7회 빗썸 실전 투자대회는 가장 높은 수익률을 겨루는 방식이며 총 10 비트코인(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1위...푸르지오·롯데캐슬·e편한세상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3만7,027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747만5,145개와 비교하면 3.14%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6월 1위...삼성물산·대우건설·롯데건설 순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0일부터 지난 6월 20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074만6,2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54만5,937개와 비교해보면 3.71% 줄어들었다고 20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드림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드림텍 2위 이엠텍 3위 세경하이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25만4,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32만5,807개와 비교하면 2.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양식품,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CJ제일제당·농심 순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양식품 2위 CJ제일제당 3위 농심 순으로 나타났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6월 20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10만9,69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5만4,028개와 비교하면 14.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고객 '문화·이벤트' 혜택에 진심인 신한카드, 관심도 압도적 1위…롯데·현대카드 순
올 1분기 신용카드사 9곳 중 신한카드가 이용자와 소비자 등 고객을 위한 '문화 이벤트'에 압도적인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롯데카드와 현대카드의 문화·이벤트 포스팅 수가 뒤를 이었다.2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카드사의 '문화 이벤트'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우리카드 ▲농협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등이다.참고로 조사 키워드는 '카드
-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업계 '안전성' 포스팅 수 1위…삼성SDI·SK온 순
LG에너지솔루션이 올해 1분기 국내 배터리 업계 3사 중 '안전성'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배터리 업계 주요 3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에너지솔루션[373220] △삼성SDI[006400] △SK 온 등이다.국내 배터리 업계는 배터리 화재 및 사고가 끊이지 않음에 따라 '안전성'이 보장된 차세대 배터리를 선보이기 위해 앞다투어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5,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한 결과 지난 5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544만4,648개와 비교하면 15.78%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으로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