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백화점그룹의 한섬이 1위를 차지했다. 이달 한섬의 평판지수는 80% 넘게 급등했다.
이어 2위 F&F 3위 영원무역 순으로 분석됐다.
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5년 6월 18일부터 2025년 7월 18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62,24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8,729개와 비교하면 7.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998 미디어지수 191,968 소통지수 1,218,737 커뮤니티지수 330,207 시장지수 205,878 사회공헌지수 74,5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69,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92,388과 비교해보면 83.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28,729개와 비교하면 7.3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32% 상승, 브랜드이슈 13.32% 하락, 브랜드소통 18.15% 상승, 브랜드확산 3.51% 하락, 브랜드시장 8.43% 상승, 브랜드공헌 17.0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빅데이터뉴스, 정규직 수습기자 공채>
빅데이터뉴스가 2025년 정규직 수습기자를 공개 채용합니다.
빅데이터뉴스는 미래산업인 4차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언론으로 각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인터넷 신문입니다.
적극적이면서 진취적인 인재를 공채하오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 공채 개요 -
채용 인원 : 00명
응시 자격 : 학력 연령 무관
접수 서류 : 사진 첨부된 이력서 1통 및 자기 소개서 1통
접수 방법 : 이메일(news@thebigdata.co.kr) 또는
 우편 접수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68길 23, 501호 ㈜빅데이터뉴스
접수 기간 : 8월25일 ~ 9월12일(9월12일자 우체국 접수 소인 유효)
면접 장소 및 면접 일시 : 개별 통보
문의 전화 : 02-2235-37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