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한국투자신탁운용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2,8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4,509만7,459개와 비교하면 1.25%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0만2,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9만2,173개와 비교하면 8.2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클리오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19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577만8,79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86만9,342개와 비교하면 19.7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
-
꿈나무 지원 KB국민은행, 개인고객 '사회공헌' 관심도 1위…NH농협은행·우리은행 순
지난 1분기 1금융권에 대한 개인들의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KB국민은행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NH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1금융권의 사회공헌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SC제일은행 △케이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KDB산업은행 △한국씨티은행 등이다. 조사 키워드
-
포스코, 철강3사 중 ‘임직원’ 행보 관련 포스팅 수 1위…현대제철 뒤이어
포스코가 최근 1년간 철강 기업 중 온라인에서 ‘임직원’들의 행보나 활동 등에 관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제철과 동국제강 순으로 조사됐다.1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철강 기업 3곳의 ‘임직원’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분석 대상은 국내 철강 제조기업 중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이상 정보량 순) 3곳으로 한정 조사했다. 타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CJ대한통운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1만8,8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828만5,681개와 비교하면 2.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셀트리온·유한양행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유한양행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8일부터 6월 18일까지의 130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70만5,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5만2,074개와 비교하면 5.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
집밥 수요 증가 수혜 '대상 청정원' 장류 브랜드 관심도 1위…샘표·해찬들 순
소비자들이 고물가로 외식을 줄이면서 장류 업계가 수혜를 보고 있는 가운데 대상 청정원이 최근 6개월 동안 장류를 다루고 있는 국내 주요 식품 브랜드 6곳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샘표와 해찬들이 뒤를 이었다.1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6개 장류 브랜드의 전체 게시물 수(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국내 시판 중인 장류 브랜드
-
CU, 편의점업계 '단독 신상' 관심도 1위…"오픈런 고객까지 출현"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편의점 브랜드 CU가 올해 1분기 '단독 신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등이며 조사 방식은 '편의점 브랜드명' + '단독, 신상'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
-
기아 쏘렌토,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쏘렌토 2위 기아 카니발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58만9,6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9,576개와 비교해보면 0.3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광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은 통신장비 상장기업 3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41만2,423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3만6,372개와 비교하면 2.93%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톱 차지…넷마블·펄어비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넷마블 3위 펄어비스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1만8,17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51만2,123개와 비교하면 7.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114만2,7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110만5,180개와 비교해보면 0.18%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
-
매일유업, 저출산시대 신생아 ‘분유’ 관심도 1위…일동후디스·롯데웰푸드 순
최근 저출산으로 신생아수가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매일유업이 최근 1년간 주요 조제분유 생산 기업 중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일동후디스, 롯데웰푸드 순으로 분석됐다.1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분유 생산 기업 5곳의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분유’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조제분유를 생산하는 국내 식품 기
-
키움증권, 1분기 투자자 '해외주식' 포스팅 수 1위…한국투자증권·삼성증권 순
엔비디아 등 해외주식에 대한 투자가 계속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분기 개인 채널을 대상으로 증권업계 '해외주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키움증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국내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해외주식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039490)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016360) △KB증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