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하이브, 지난해 방송·엔터테인먼트 온라인 관심도 1위…SBS·SM 순
지난해 주요 방송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 가운데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하이브로 나타났다. 이어 SBS와 SM 순이었다.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9개 방송·엔터테인먼트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조사 대상 방송·엔터사는 지난 3일 기준 주가 1만원 이상인 기업 중 임의선정했으며, 지난 1년간 정보량 순으로 △하이브(352820) △SBS(034120) △SM(041510) △YG(122870) △JYP(035900
-
"우수고객 혜택 다양" 현대카드, 지난해 온라인 관심도 1위…신한·KB국민카드 순
지난해 국내 카드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유저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현대카드'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순이었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한해 동안 카드사 온라인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029780) △NH농협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BC카드 △우리카드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카드사 업무 관련이 적은 경기, 선수, 스포츠 등의 키워드는 제
-
두나무,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 발대식 개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업사이드 아카데미(UPSide Academy)'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업사이드 아카데미는 두나무와 티오리가 함께 진행하는 웹3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최정예 보안 전문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사이버 보안 교육 △웹3 및 블록체인 보안 교육 △1대1 밀착 멘토링 △실무 연계 교육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업사이드 아카데미 2기에는 이제 막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을 포함해 대학(원)생, 직장인, 경찰 등 다양한 직군이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나무는 약 2개월 간의 서류 및 실기 평가, 면접 전형 등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
-
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한화오션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62만5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7만2,641개와 비교하면 13.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LX세미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X세미콘 2위 HB테크놀러지 3위 소룩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5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4일부터 2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3만8,8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9만9,121개와 비교하면 9.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실손보험 호평받은 '삼성생명'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순
지난해 국내 영업중인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032830) △한화생명(088350) △교보생명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신한라이프 △흥국생명 △DB생명 △미래에셋생명(085620) △푸본현대생명 △AIA생
-
빗썸 "신한카드 고객에게 최대 17만원 돌려드려요"…20만원만 써도 11만원 혜택
빗썸(대표 이재원)이 신한카드(대표 박창훈)와 최대 17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다음달까지 20만원만 결제해도 원화쿠폰 11만원을 돌려받는다.이번 이벤트는 △Deep Oil(딥오일) △Mr.Life(미스터라이프) △처음 등 3종의 신한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이벤트 혜택은 해당 카드 이용 금액에 따라 단계적으로 제공된다. 1차 이벤트 혜택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빗썸 원화 쿠폰 11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1차 혜택을 받은 고객은 2차 이벤트 혜택으로 5월에 5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의 빗썸 원화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빗썸 원화 쿠폰은 각각 4월과 6월 월말에 휴대전화 번호로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202만2356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02만3353개와 비교하면 13.25%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만1,2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3만6,037개와 비교하면 4.66%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련
-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G마켓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3일부터 2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327만1905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2493만2099개와 비교하면 6.66%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연구소에 따르면
-
신세계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2.07% 상승"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5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백화점 2위 롯데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1월 3일부터 2025년 2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9,579,6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1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10,464,142개와 비교하면 8.4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
-
출시 10주년 bhc '뿌링클' 소비자 인기 고공비행…2024년 관심도·호감도 모두 상승
bhc가 지난 2014년 11월 3일 출시한 대표 메뉴 '뿌링클'이 갈수록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끌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지난 한해 뿌링클은 2023년 대비 온라인 관심도와 호감도가 모두 상승함으로써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 평가가 더 좋아지고 있는 것이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bhc의 '뿌링클'에 대해 지난 2023년 1월1일부터 2024년 12월31일까지 연도별 온라인 포스팅들을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결과 뿌링클은 지난해 1년간 총 3만5821
-
업비트 "솔라나 1년 스테이킹 시 수익률 212%"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는 지난해 자사에서 솔라나를 1년간 스테이킹한 투자자가 212%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솔라나를 1년간 단순 보유했을 때 수익률 192%보다 20% 높다. 단순 보유보다 높은 수익률의 비결은 차곡차곡 쌓이는 스테이킹 보상에 있다. 예를 들어 지난해 1월 1000만원 상당의 솔라나(당시 시세 기준 수량 75.75SOL)를 스테이킹했다면 1년 동안 5.19SOL이 보상으로 지급돼 총 80.94SOL로 늘어난다. 이를 원화로 환산하면 3120만원으로 수익률은 212%에 달한다. 하지만 단순 보유만 했다면 75.75SOL에 대한 원화 환산 금액은 2925만원으로 수익률은 192%다. 스테이킹은 보유하는 가상자산을 예치해, 블록체인 네트
-
경복대학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문대학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경복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동양미래대학교 순이었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2025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9,513만6,357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전문대학 브랜드 빅데이터 7,413만4,396개와 비교하면 28.33%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
-
신용보증기금, 보증보험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보증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주택도시보증공사 3위 기술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3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증보험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31일까지의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631만3,1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보증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9,207개와 비교하면 12.31%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