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넷플릭스, 최근 두달간 OTT 서비스 관심도 1위…디즈니플러스·왓챠 게시물 수↑
넷플릭스가 최근 두달간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6개 OTT 서비스 중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6개 OTT 서비스에 대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넷플릭스 △티빙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왓챠 △웨이브 등이다.넷플릭스는 이번 분석에서 총 38만4,135건의 온라인 정보량으로 OTT 서비스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
삼성그룹, 1분기 '글로벌 경영' 관심도 선두…LG·현대차그룹 순
삼성그룹이 올 1분기 국내 10대 그룹 가운데 '글로벌 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그룹은 글로벌 관련 포스팅 수 10만건대를 보이며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LG그룹과 현대차그룹이 뒤를 이었다.2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분기 국내 10대 그룹의 글로벌 경영 관심도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삼성그룹 ▲LG그룹(003550) ▲현대자동차그룹(005380) ▲SK그룹(034730) ▲롯데그룹 ▲한화그룹(0008
-
간편식 강자 오뚜기, 최근 1년간 정보량 톱…대상·풀무원 순
최근 외식 물가 상승과 조리 편의성을 추구하는 분위기에 맞춰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 직전 1년간 주요 식품 제조기업 중 오뚜기의 ‘간편식’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상, 풀무원 제품 순으로 분석됐다.2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주요 식품 제조기업 9곳의 ‘간편식’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
-
롯데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SK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가 688만4,041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678만723개와 비교하면 1.52%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리츠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연구소에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118만8,222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99만8,717개와 비교하면 25.41% 줄어들었다고 2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이오플로우,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이오플로우 2위 클래시스 3위 디알텍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9만3,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6만9,133개와 비교하면 6.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82만8,064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38만3,813개와 비교하면 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LX하우시스,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관심도 1위…"경기침체에도 정보량 상승"
LX하우시스의 ‘바닥재(마루)’가 최근 1년 주요 건축자재기업 바닥재 제품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한샘과 KCC글라스 순으로 분석됐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건자재기업 7곳의 ‘바닥재’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바닥재’를 생산하는 국내 주요 건자재기업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언급량에 따라 ▲LX하우시스(108670) ▲한샘(009240) ▲KC
-
NH농협은행, 1분기 '지역경제' 관심도 1위…KB국민·하나은행 순
올 1분기 1금융권 은행 중 '지역 경제' 활성화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곳은 'NH농협은행'으로 드러났다. KB국민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 2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금융권의 '지역경제'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역 경제 관련 포스팅 순으로 △NH농협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카카오뱅크 △한국수출입은행 △Sh수협은행 △케이뱅크 △KDB산업은행 △토스뱅크 △SC제일은행 △한국씨티은행
-
현대건설, 최근 6개월간 ‘분양’ 관심도 톱…대우·GS·롯데건설 순
현대건설이 최근 6개월 동안 국내 주요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분양’ 관련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 분양 소식에 관심이 두드러지며 확연한 빅4를 형성했다.2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0곳의 분양에 관한 실수요자 언급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3년
-
두나무,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사전등록 10만명 돌파
업비트 가상자산 투자대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사전등록자가 참가 등록을 시작한 지 8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제1회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 참가등록자 10만명 돌파를 기념해 트로피와 총 202돈의 순금 기념품을 경품으로 내건 추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7월 3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는 업비트의 첫 가상자산 투자대회로, 이날 오후 6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두나무는 지난 24일 참가등록자가 10만명을 돌파한 것을 기념해 트로피와 순금 기념품을 추가 지급하기로 했다.이 밖에도 두나무는 투자대회를 기념해 업비트 투자 메이저리그를 가장 많이 알린 상위 10명
-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아이엠뱅크 3위 케이뱅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88개 정기예금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가 1,818만8,804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정기예금 브랜드 빅데이터 1,850만3,613개와 비교하면 1.70%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정기예금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871만5,009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18만6,732개와 비교하면 5.13% 줄어들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깨끗한나라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깨끗한나라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99만5,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29만843개와 비교하면 8.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위닉스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3만4,126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6만4,648개와 비교하면 5.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