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삼성증권', 최근 1년간 만능통장 'ISA' 관심도 1위…키움·한국투자증권 순
최근 1년간 삼성증권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가 주요 증권사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키움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ISA는 투자자가,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를 직접 고를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해 올해에만 3조원 넘게 가입하는 등 최근 증권가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X(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증권사 10곳의 ISA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최근 1년간 정보량 순으로 △삼성증권(016360) △키
-
빗썸, 사내복지 프로그램 ‘브라보 빗썸’ 도입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4월 구성원들의 건강과 활력 있는 회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사내복지 프로그램 '브라보 빗썸'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라보 빗썸’은 임직원들의 사전 선호도 조사를 기반으로 가장 호응이 높은 활동들로 구성된 맞춤형 사내 복지 프로그램이다.빗썸은 임직원의 마음 건강을 위한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직원들의 건강장해 예방조치를 위해 물리치료사, 스포츠 의학 전공자 등의 근골격계 전문가가 방문하는 별도의 피지컬케어 공간을 마련, 사내 피지컬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빗썸은 평일 오전과 오후에는 요가·필라테스 그룹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에는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26만5,6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748만548개와 비교하면 2.87% 줄어들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6월 1위…푸르지오 써밋 순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511만378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07만2,555개와 비교하면 0.75%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하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KCC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6만7,3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0만8,606개와 비교하면 3.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롯데칠성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무학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25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1만1,639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65만5,936개와 비교하면 0.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시장 다변화 강화 한화생명, '글로벌 경영' 관심도 1위…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지난 1분기 주요 생보사 중 시장 다변화를 위한 '글로벌 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한화생명'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성생명과 미래에셋생명 순이었다. 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한화생명(088350) △삼성생명(032830) △미래에셋생명(085620)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KB라이프생명 △동양생명(082640) △DB생명 △AIA생명 △푸본현대생명 등이다.참고
-
CJ온스타일, 가정의 달 5월 홈쇼핑업계 관심도 1위…롯데·현대·NS홈쇼핑 순
CJ온스타일이 가정의 달인 5월, 국내 7개 홈쇼핑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2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홈쇼핑 업계에 대해 지난 5월 한달간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057050] △NS홈쇼핑 △홈앤쇼핑 △GSSHOP △공영홈쇼핑 등이다.CJ온스타일이 이번 분석에서 총 5,587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가정의 달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네이버
-
[금융지주 기획⑤] NH농협금융지주, 관심도·호감도 소폭↓…"상생 경영 높은 관심"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국내 주요 금융지주사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 시리즈를 연재합니다. 향후 조사대상 금융지주는 가나다 순으로 BNK금융지주(138930), DGB금융지주(139130), JB금융지주(175330), KB금융지주(105560), NH농협금융지주, 메리츠금융지주(138040), 신한금융지주(055550), 우리금융지주(316140), 하나금융지주(086790), 한국금융지주(071050)입니다. 1회 BNK금융지주, 2회 DGB금융지주, 3회 JB금융지주, 4회 KB금융지주에 이어 5회에는 NH농협금융지주에 관한 빅데이터를 게재합니다.<편집자 주>최근 1년간 NH농협금융지주의 관심도와 호감도는 직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소폭 하락했
-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모집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건강한 디지털자산 투자 문화를 조성하며 웹3.0 시대를 이끌어갈 업비트 서포터즈 '업투' 3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업비트(Upbit)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의 업투는 'Build Your Own Block(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예컨대 ▲디지털자산·블록체인·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각종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이 예정돼 있다. 이번 업투 3기 인원은 총 50명으로, 2기 인원보다 확대됐다. 이들은 8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디지털자산 교육을 받는다. 이번
-
업비트, 대학생 서포터즈 '업투' 3기 모집 나선다
두나무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센터장 이해붕)는 업비트 서포터즈 '업투' 3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업비트(Upbit)와 함께 성장하자'는 의미의 업투는 'Build Your Own Block(너만의 블록을 만들어라)'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주요 활동은 ▲디지털자산·블록체인·투자자 보호 콘텐츠 제작 ▲업비트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제안 ▲각종 업비트 주최 행사 참석 등이 예정돼 있으며 이번 업투 3기 인원은 총 50명으로, 2기 인원보다 확대됐다. 이들은 8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활동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디지털자산 교육을 받는다. 이번 3기 프로그램에는 업비트 현직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멘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429만7,363개 분석되며 지난 5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532만6,746개와 비교하면 6.72%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43만1,630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5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10만412개와 비교하면 3.64%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
한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F&F·효성티앤씨 순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섬 2위 F&F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만5,77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3만1,479개와 비교하면 10.0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
감성 마케팅 강화 크라운해태, ‘문화 활동’ 관심도 1위…문화 전도사 '윤영달 회장' 포스팅 다수
제과업계가 감성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크라운해태의 ‘문화 활동’이 최근 1년 동안 국내 제과 3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오리온 순으로 분석됐다.2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제과 3사의 ‘문화 활동’ 연관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브랜드는 국내 제과 기업 중 세 곳을 임의 선정했으며 게시물 수에 따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