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업비트, UBCI 섹터 지수 출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가상자산지수 서비스 UBCI(Upbit Cryptocurrency Index)에 신규 지수 ‘업비트 섹터 지수(Upbit Sector Index)’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섹터 지수는 업비트에서 거래 지원되는 가상자산을 주된 사용처에 따라 분류한 후 같은 사용처를 가진 가상자산끼리 구성한 지수다. 이달 UBCI에 출시된 섹터 지수는 ▲인공지능(AI) ▲대체불가능토큰(NFT)/게임 ▲메타버스 ▲탈중앙화금융(DeFi) ▲커뮤니티 ▲분산신원인증(DID) 등 총 32개다. 투자자는 해당 섹터에 해당하는 가상자산의 움직임을 섹터지수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섹터 지수는 매달 모니터링을 통해 업데이트된다. 두나무는 섹터 지수를 출시하면서 기존
-
리가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리가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7만4,9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만7,462개와 비교하면 5.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포스코퓨처엠,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퓨처엠 2위 에코프로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0일부터 2024년 6월 10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696만6,96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2만9,884개와 비교하면 13.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CU, 편의점 브랜드 관심도 1위…"연세크림빵·겟커피 등 단독 상품 인기"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CU가 올해 1분기 편의점 업계 6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편의점 업계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편의점 CU가 이번 조사에서 총 32만2,30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네이버 카페 '맘*홀
-
bhc치킨, 스테디셀러 ‘후라이드’ 정보량 1위…BBQ '양념치킨' 관심도 톱
bhc치킨이 최근 1년간 온라인에서 스테디 셀러인 ‘후라이드’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치킨 브랜드로 분석됐다. 또 다른 스테디셀러인 ‘양념치킨’ 언급 게시물은 BBQ가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1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6월부터 2024년 5월까지 주요 치킨 브랜드 9곳의 연관 키워드 상위 1,000개를 조사해 이 중 ‘후라이드’와 ‘양념치킨’ 게시물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영업 중인 치킨 브랜드 9곳을
-
빗썸, 투썸플레이스와 '썸머 더블 리워드' 콜라보 이벤트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이 여름을 맞아 투썸플레이스와 '썸머 더블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썸머 더블 리워드는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가상자산으로 교환할 수 있는 빗썸 포인트 및 투썸플레이스 제품 교환권을 제공하는 콜라보 이벤트다.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약 2주 동안 전국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진행되며 투썸플레이스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빗썸포인트 5천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빗썸 앱에서 6월 23일까지 등록 가능하며, 이를 통해 지급받은 포인트는 빗썸 포인트샵에서 가상자산으로 교환 가능하다. 빗썸포인트 쿠폰을 등록한 고객이라면, 아메리카노 등 투썸플레이스 제품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62만7,477개를 분석, 지난 5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5만6,830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하나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59만6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5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1만8,440개와 비교하면 24.76%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
종근당건강,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비타민 제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종근당건강 비타민 2위 고려은단 비타민 3위 솔가 비타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비티민 제품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가 1,746만3,696개를 분석되며 지난 5월 비타민 제품 브랜드 빅데이터 1,552만4,389개와 비교하면 12.49%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타민 브랜드평판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9.599만6,167개 분석되며 지난 5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17만5,835개와 비교하면 9.59%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태광산업, 1분기 섬유업계 투자자 관심도 1위…전년동기대비 상승률도 톱
태광산업이 올해 1분기 화학섬유업계에서 언론과 투자자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코오롱인더스트리, 효성티앤씨 순이었다.전년 동기 대비 관심도 상승률에서도 태광산업이 1위를 차지했다.7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개 화학섬유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태광산업[003240] △코오롱인더스트리[120110] △효성티앤씨[298020] △휴비스[079980] △티케이케미
-
업비트, 개인정보보호 자문위원회 출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업비트 라운지에서 '업비트 개인정보보호 자문위원회' 발족식을 개최, 위원 3인을 위촉했다고 5일 밝혔다. 위원회는 박광배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김범수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교수, 김도엽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은 박광배 변호사가 맡았다. 업비트 개인정보보호 자문위원회는 업비트가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전문적인 시각에서 검토하고, 열람 정정·청구권 등 이용자의 자기결정권 보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업비트는 자문위원회 출범과 함께 업비트의 개인정보보호 활동을 소개하는 '업비트 프라이버시 센터' 홈페이지도 새롭게 선보였다. 프라이버시 센터는 업
-
빗썸,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 오픈
빗썸(대표 이재원)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빗썸은 그동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기 예방 캠페인, 서비스 이용법, 이벤트 소개 등 영상을 게재하며 이용자와 소통해온데 이어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중들에게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전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및 뉴스 콘텐츠들을 선보일 계획이다.첫 선을 보이는 코너는 가상자산 뉴스 콘텐츠 '리얼타임 빗썸'이다. 리얼타임 빗썸은 실시간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가상자산 소식들을 짧고, 쉽게 풀어서 소개하는 가상자산 전문 뉴스 콘텐츠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6시 업로드된다.전문적인 가상자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코너 '빗썸 인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94만9,126개가 분석되며 지난 5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6만6,868개와 비교하면 4.14%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
-
기아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실시한 결과 지난 5월 5일부터 6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60만675개로 분석되며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04만2,088개와 비교하면 4.88%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