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NH투자증권 순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NH투자증권 4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600만7,8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027만4,723개와 비교해보면 14.09% 줄어들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3만6,5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0만1,073개와 비교하면 3.1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08만1,1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72만9,260개와 비교하면 16.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하나증권, 1분기 STO 관심도 톱 차지…대신·신한투자증권 순
지난 1분기 주요 증권사 중 토큰증권(STO)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하나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신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의 토큰증권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하나증권 ▲대신증권(003540)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039490) ▲미래에셋증권(006800) ▲SK증권(001510) ▲한국투자증권 ▲KB증권 ▲NH투자증권(005940) ▲삼성증권(0
-
포스코이앤씨, 1~4월 주요 건설사 중 ‘탄소’ 관심도 1위…SK에코·삼성물산 순
최근 4개월간 주요 건설사 가운데 포스코이앤씨가 온라인에서 ‘탄소’ 관련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이어 SK에코플랜트, 삼성물산 건설부문 순으로 조사됐다.1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9곳의 ‘탄소’ 관련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3년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중 ‘탄
-
빗썸 플러스, '스테이킹'으로 서비스명 변경
빗썸(대표 이재원)이 기존 서비스명이었던 ‘빗썸 플러스’를 ‘스테이킹’으로 변경하고, 스테이킹 페이지 새단장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와 함께 빗썸 스테이킹 서비스 첫 이용 동의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빗썸은 자산 동결이 없는 스테이킹을 지원한다. 간단한 서비스 신청 후 대상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면 리워드가 자동으로 지급되고, 스테이킹 참여 중에도 고객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자유롭게 거래와 입출금이 가능하다.현재 빗썸은 △이더리움(ETH) △폴리곤(MATIC) △클레이튼(KLAY) △쎄타퓨엘(TFUEL) △퀀텀(QTUM) △에이다(ADA) △솔라나(SOL) △폴카닷(DOT) △왁스(WAXP) △이오스(EOS) △크로노스(CRO) △오브스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8,682개가 분석되며 지난 4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68만1,096개와 비교해보면 3.6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70만9,6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85만586개와 비교하면 0.71%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카오페이 순으로 분석됐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84만6,2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56만1,196개와 비교하면 10.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유플러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3일부터 5월 13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4만1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40만618개와 비교하면 19.8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KB손보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82만2,708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01만5,932개와 비교해보면 0.97%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
-
고려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대학교 2위 서울대학교 3위 성균관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3,760만7,83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9,793만9,900개와 비교하면 30.48%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8만3,0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만2,571개와 비교하면 4.45% 줄어들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39만322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89만7,590개와 비교하면 1.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LG유플러스, 올 1분기 통신업계 ESG 경영 관심도 1위
LG유플러스[032640]가 지난 1분기 이동통신 3사 중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통신3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ESG 경영 관련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3대 이동통신사이며 정보량 순으로 △LG유플러스 △SK텔레콤[017670] △KT[030200]등이다.LG유플러스가 이번 분석에서 총 2,098건의 ESG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지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