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에스원, 1분기 통합보안 서비스 업계 관심도 압도적 선두…SK쉴더스 뒤이어
삼성계열사 에스원[012750]이 통합보안 서비스 업계 3사 가운데 올해 1분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대표 물리보안 기업 3사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에스원 △SK쉴더스 △KT텔레캅 등이다.에스원이 이번 분석에서 총 1만2,60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조사 대상 3개 업체 중 1위를 차지했다.지난 1월 네이버 유저
-
빗썸, 이마트24와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 취약계층에 기부
빗썸이 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2024 희망 등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빗썸은 첫 프로젝트로 이마트24와 함께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을 선보인다.‘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도시락 1개를 구매하면 빗썸이 동일한 제품의 도시락 1개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도시락은 이마트24에서 오는 3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빗썸나눔은 빗썸이 그동안 실천해 온 나눔의 정신을 이어 받아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해왔다. 그 일환으로 선보이는 2024 희망 등대 프로젝트는 빗썸의 나눔과 사회공헌 정신을 대중과 함께 실천하는 첫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국타이어 뒤이어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을 위해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912만1,4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1만6,383개와 비교하면 1.62%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부산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00만8,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4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83만9,341개와 비교하면 1.14%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한진칼 뒤이어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6만5,5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0,402개와 비교하면 1.8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9일부터 5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0만9,178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8만4,535개와 비교하면 4.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조병규 행장, 1분기 6대 시중은행장 중 관심도 1위…김성태 행장 호감도 1위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지난 1분기 6대 시중은행장 가운데 온라인 포스팅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과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뒤를 이었다.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올 1월부터 3월까지 주요 은행 6곳의 수장에 대한 온라인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와 호감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조병규 우리은행장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정상혁 신한은행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이석용
-
화천 KSPO, 1~4월 여자축구리그 관심도 1위…현대제철 레드엔젤스 호감도 선두
화천 KSPO가 1~4월 국내 여자축구 리그(WK리그) 참가 구단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수원FC 위민, 경주 한수원으로 조사됐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여자축구팀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4 시즌 WK리그 참가 구단 8팀으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에 따라 △화천 KSPO △수원FC 위민 △경주 한수원 △창녕 WF
-
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SK 최태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78만67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342개와 비교하면 12.09%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CEO
-
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급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94만8,6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1만825개과 비교하면 36.6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리가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만7,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6,013개와 비교하면 26.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포스코퓨처엠,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퓨처엠 2위 LG화학 3위 에코프로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62만9,88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0만797개와 비교하면 22.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삼성물산, 건설업계 ‘조경’ 관심도 선두…현대·대우·롯데건설 순
최근 아파트 단지내 디자인과 조경 시설 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최근 1년간 주요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조경’ 관련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조경 및 디자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
-
김영섭 KT 대표, 통신3사 CEO 관심도 1위…"신임 사장에 관심 여전" 분석
지난해 8월 KT CEO로 새롭게 선임된 김영섭 대표가 지난 1분기 통신업계 대표 3인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유영상 SK텔레콤 대표와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뒤를 이었지만 세 대표간의 정보량 격차는 크지 않았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동통신 3사 CEO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3대 통신사의 현 대표자이며 정보량 순으로 △김영섭 KT 대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황현식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2만6,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47만2,852개와 비교해보면 3.1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