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1기 해단식 마쳐
빗썸(대표 이재원)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앙트레블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 1기의 3개월 간 활동을 종료하는 해단식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빗썸 썸즈업은 지난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총 5개 팀, 20명의 서포터즈로, 올해 1월 말부터 4월 말까지 빗썸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거래소 서비스와 기업 소개 등을 담은 SNS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진행해왔다.해단식은 ▲활동 영상을 통한 썸즈업 되돌아보기 ▲썸즈업 활동 사진 콘테스트 ▲우수 서포터즈 시상(우수 1팀, 우수 활동자 5명) 등으로 진행됐다.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기브미파이브(GiveMeFive)팀은 상장과 함께 상금 500만원을, 우수 활동자 총 5명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1만8,4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5,833개와 비교하면 6.05%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5만6,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9만2,843와 비교하면 2.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4.02%↑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17만5,83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7만4,195개와 비교하면 3.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맥도날드, 1분기 햄버거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뒤이어
올 1분기 온라인에서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맥도날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롯데리아와 버거킹 순으로 조사됐다. 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KFC ▲맘스터치 ▲프랭크
-
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 발표회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이 지난달 26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센터에서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이날 썸즈업 서포터즈는 각 팀 별로 빗썸과 타 거래소의 자체 비교를 통해 단계별 문제사항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와 거래소 UI/UX 개선 방안, 거래소 서비스의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한 △제안서(Proposal)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객여정지도를 제시한 ‘비티에스(BtS)’팀은 ‘실현손익 서비스’ 제안을 통해 고객이 본인의 투자를 판단하고 투자 예산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안했고, ‘기브미파이브(Gi
-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삼성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4년 5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6만6,8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
기아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현대차·KG모빌리티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4만2,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86만9,862개와 비교하면 14.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 2위 하이브 3위 JYP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62만9,0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99만5,207개와 비교하면 10.86% 줄어들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를
-
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TCC스틸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82만4,1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24만6,271과 비교하면 3.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중흥, 1분기 비수도권 건설사 관심도 1위…제일건설·계룡건설 ‘BIG3’ 형성
올 1분기 중흥(중흥토건·중흥건설)이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및 투자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였다. 이어 제일건설, 계룡건설산업으로 조사됐다.3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1분기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을 제외한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지난 2023년 국토교통부 시공능력평가 100위에 오
-
KB증권, 1분기 ESG경영 관심도 업계 1위…하나·신한투자증권 순
지난 1분기 주요 증권사 가운데 ESG경영 관심도가 가장 높은 곳은 'KB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0개 증권사의 ESG경영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1분기 정보량 순으로 ▲KB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SK증권(001510) ▲NH투자증권(005940) ▲미래에셋증권(006800) ▲키움증권(039490) ▲삼성증권(016360) ▲한국투자증권 ▲대신증권(003
-
서울신라호텔, 서울 5성급 호텔 중 1분기 여행자 관심도 1위…롯데호텔·반얀트리 순
올 1분기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서울 소재 5성급 호텔에 대한 여행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서울신라호텔'이 1위로 나타났다. '롯데호텔 서울'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뒤를 이었다.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서울 5성급 호텔 13곳의 관심도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참고로 서울 소재 호텔이라도 같은 계열사의 호텔은 최상위 순위의 호텔만 조사에 포함했다. 이는 서울 지역에서 여러 곳을 운영하는 호텔과 단일 호텔만을 운영
-
빗썸, 혜택존 이벤트 정식 오픈…최대 100만 포인트 제공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3월 선보인 혜택존 이벤트를 정식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혜택존은 매일 간단한 미션에 참여하면 소정의 빗썸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로, 이번 정식 오픈에서는 '꽝 없는 룰렛'과 '매일 매일 출석체크'를 추가했다.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꽝 없는 룰렛'은 최대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이다. 24시간 참여 가능한 미션으로, 100만 포인트가 매일 최대 10명에게 지급된다. 꽝 없는 룰렛은 매일 1장씩 지급되는 룰렛 티켓을 소진해 참여할 수 있으며, 거래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최대 5장까지 추가 획득할 수 있어 1일 최대 6회까지 룰렛 참여가 가능하다. 룰렛 티켓 획득을 위한 거래 미
-
현대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롯데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2일부터 5월 2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136만9,79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97만1,555개개보다 3.63%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