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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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첫 관련 학과 개설한 LG유플러스, '정보보호' 관심도 1위…SKT 뒤이어
LG유플러스가 올해 상반기 국내 이동통신 3사 가운데 '정보보호'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LG유플러스[032640] △SK텔레콤[017670] △KT[030200]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회사명' + '정보보호'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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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LG전자베스트샵 3위 전자랜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23만2,7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54만8,323개와 비교해보면 19.2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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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미래에셋생명 뒤이어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18만3,1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7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14만3,339개와 비교하면 9.73%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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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포스코DX 뒤이어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포스코DX 3위 카페24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81만4,28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28만1,363개와 비교하면 8.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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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LG유플러스·KT 순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43만5,6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84만8,794개와 비교하면 2.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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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2분기 철도 공기업 관심도 1위…SR·철도공단 ‘빅3’ 구축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국내 철도 공기업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지킨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에스알(SR)과 국가철도공단이 높은 주목을 받았다. 12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국내 철도 공기업 9곳의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토교통부 산하 철도 공기업 및 전국 철도 공기업으로 선정했다. 게시물 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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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주 소각 단행 '미래에셋증권', '주주환원' 관심도 1위…키움·NH투자증권 순
최근 3개월간 국내 증권사 가운데 '주주환원'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이어 키움증권과 NH투자증권 순이었다.증권업계 전체 주주환원 관심도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크게 높아져 눈길을 끌고 있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최근 석달간(2024.5.9~8.8)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임의 선정한 국내 주요 증권사 11곳의 '주주환원'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조사기간 '주주환원' 정보량 순으로 △미래에셋증권(006800) △키움증권(039490) △NH투자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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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삼성화재·KB손보 순
지난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96만6,195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7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74만5,933개와 비교해보면 14.1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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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억4,553만9,157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4,589만7,050개와 비교하면 0.25%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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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남해화학·롯데정밀화학 순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남해화학 3위 롯데정밀화학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9일부터 2024년 8월 9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465,5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87,231개와 비교하면 9.82%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물 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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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한온시스템 3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9일부터 8월 9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612만9,038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40만6,336개와 비교하면 2.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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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광주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경남은행에 대해서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39만8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을 알아낸 결과 지난 7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891만2,145개와 비교하면 5.85%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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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1위...삼성카드·현대카드 순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카드 체크카드 2위 삼성카드 체크카드 3위 현대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282만579개로 분석되며 지난 7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446만5,296개와 비교하면 11.37%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브랜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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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제주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8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110만5,463개와 비교하면 2.4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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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비상교육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1만84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44만6,461개와 비교하면 2.7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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