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코인원, 이용규 신임 CPO 영입…프로덕트 혁신 가속화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총괄하는 CPO(Chief Product Officer, 최고제품책임자)직을 신설하고 요기요 출신 이용규 신임 CPO를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인사를 통해 제품 조직을 확대하고 코인원 프로덕트의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용규 CPO는 국내외 유수 기업에서 20여 년간 제품 및 서비스 기획 업무를 경험한 ‘프로덕트 전문가'다.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고 2003년 에스티로더 뉴욕 본사에서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했다. 이후 듀크 대학교에서 MBA를 취득했고 삼성전자 갤럭시 상품기획팀, 이커머스 기업 ‘쿠팡’의 시니어 PO, 패션 플랫폼 ‘StyleShare’, ‘29CM’의 프로덕트·서비스
-
업비트,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업비트 2위 빗썸 3위 코인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5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브랜드 평판을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가 1,642만5,561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 빅데이터 1,442만6,726개와 비교하면 13.86%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상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
SK리츠, 리츠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리츠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리츠 2위 롯데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나타났다.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1개 리츠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40만2,5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3월 리츠 브랜드 빅데이터 719만8,542개와 비교하면 2.83% 증가했다. 리츠 (Real Estate Investment Trust) 란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따라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 등에 투자·운영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 간접투자기
-
한국비엔씨,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비엔씨 2위 클래시스 3위 지노믹트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459만7,649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711개와 비교하면 1.10%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
-
한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에이스침대·지누스 순
최근 한달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샘 2위 에이스침대 3위 지누스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구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22만4,58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0만9,188개와 비교하면 16.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
-
현대건설, 지난해 미래 고객 ‘2030’ 관심도 1위…DL이앤씨·롯데건설 '빅3'
현대건설이 지난해 주요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2030세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DL이앤씨, 롯데건설이 빅3를 형성했다.2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카카오스토리·블로그·카페 등 6개 채널 대상으로 2023년 건설사 도급순위 상위 11곳의 2030세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해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건설사 11곳으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에 따라 ▲현대건설(000720) ▲DL이앤씨(375500) ▲롯데건설 ▲GS건설(006360) ▲HDC현대산업개발(294870) ▲대우건설(0470
-
이한준 LH 사장, 1분기 공기업 CEO 관심도 톱…이학재 인국공 사장 호감도 선두
올 1분기 주요 공기업 최고경영자(CEO) 가운데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순으로 조사됐다.25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공기업 CEO 12명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윤석열 정부에서 취임해 조사 기간 재직한 CEO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고려사이버대학교 3위 경희사이버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1,899만6,89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5만6,940개와 비교하면 16.52%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조사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93만5,297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2만6,748개와 비교하면 1.55% 줄어들었다고 24일 밝혔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
-
고려신용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SCI평가정보·미래신용정보 순
최근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신용정보 2위 SCI평가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25만3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922만2,048개와 비교하면 0.3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한솔제지 뒤이어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4일부터 4월 24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0만7,9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5만8,808개와 비교하면 10.1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두나무, ‘나두-으쓱 캠페인’으로 ESG 경영 실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지난 1년간 진행한 임직원 ESG 캠페인 '나두-으쓱(ESG) 캠페인(이하 나두-으쓱 캠페인)'의 성과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전개된 나두-으쓱 캠페인을 통해 두나무는 약 1만 8000㎏의 탄소를 절감했으며 143만 리터의 물 절약 효과도 거뒀다. 또 두나무는 기후 위기 대응 및 생태계 보존에 동참하고자 임직원들과 함께 1451그루의 나무를 식재하고 530개의 물품을 사회에 기부했다.현재까지 누적 참여 임직원 수는 총 986명에 달하는 나두-으쓱 캠페인을 통해 두나무는 사무실 내 페트병, 캔을 수거하는 순환 자원 회수 로봇을 설치하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사용하는 등 생활 속 저탄소·친환
-
코인원, 지난해 투자자 '정보 보호' 관심도 1위…"차명훈 대표 화이트해커 출신 강점 부각"
코인원이 지난 2023년 주요 가상자산거래소 중 '정보보호' 키워드 게시물수 1위를 기록함으로써 투자자들은 해킹 우려서 가장 안심할수 있는 거래소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차명훈 대표가 화이트 해커로 보안성이 탁월하기 때문이라는 글들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가상자산거래소에 대해 '정보보호'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인원 △업비트 △빗썸 △코빗 △
-
카카오뱅크, 올 1분기 인터넷뱅크 관심도 부동의 1위…토스·케이뱅크 순
지난 1분기 인터넷뱅크 가운데 온라인 포스팅 수가 가장 많은 곳은 '카카오뱅크'로 나타났다. 이어 토스뱅크, 케이뱅크 순이었다.2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인터넷뱅크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등이다.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유 업무와 관련이 적은 스포츠,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선수 등의 키워드를 제외어로 설정하고 검색했다.분석 결과 카카오
-
현대건설 디에이치,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3위 DL이앤씨 아크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7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23일부터 4월 23일까지의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507만6,00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478만4,285개와 비교하면 6.1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