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롯데백화점, 백화점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4.62% 하락"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현대백화점 3위 신세계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7월 1일부터 2024년 8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7개 브랜드 빅데이터 8,204,6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7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8,435,692개와 비교하면 2.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
-
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778만3,4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4,613만3,231개와 비교하면 7.97% 증가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지 등의 부품 관
-
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1위…삼성SDI 뒤이어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삼성SDI 3위 에코프로비엠 순으로 나타났다.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1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858만9,5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4만9,159개와 비교하면 8.3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카페24,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6.36% 상승"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카페24 2위 카카오페이 3위 다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전자결제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의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717,0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전자결제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825,394와 비교하면 37.9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에스텍,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97.01% 상승"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텍 2위 앱코 3위 하이퍼코퍼레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1일까지의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954,72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3년 5월 컴퓨터 주변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77,704개와 비교하면 23.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
SBI저축은행 김문석,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탄탄한 건정성 관리"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김문석 2위 OK저축은행 정길호 3위 웰컴저축은행 김대웅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4개 저축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저축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794만5,9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CEO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
-
함영주 회장, 금융지주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적극적 주주환원"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함영주 2위 DGB금융지주 황병우 3위 한국금융지주 김남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1일까지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 빅데이터 458만3,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CEO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
소방관·경찰 적극 후원 ‘S-OIL’ 상반기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 뒤이어
S-OIL이 올 상반기 국내 정유사 4곳 중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GS칼텍스와 HD현대오일뱅크 순으로 조사됐다.31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정유사 4곳의 ‘사회공헌’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알뜰주유소를 제외한 4대 정유사로 선정했다. 포스팅 수에 따라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010950) ▲GS칼텍
-
여성장애인 지원 'LG생활건강' ESG경영 관심도 1위…아모레퍼시픽·애경 순
LG생활건강이 지난 2분기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7곳 가운데 ESG경영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3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주요 화장품업체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30] △애경산업[018250] △한국콜마[161890] △클리오[237880] △코스메카코리아[241710] △코스맥스[192820] 등이다.LG생활건강이 이번 분석에
-
광주은행 고병일,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지역사회와 상생 탄탄"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광주은행 고병일 2위 부산은행 방성빈 3위 경남은행 예경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방은행 CEO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4만8,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을 알아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
산업은행 강석훈, 은행 CEO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정책금융 역할 재정립"
지난 한달간 은행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산업은행 강석훈 2위 아이엠뱅크 황병우 3위 신한은행 정상혁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의 은행 CEO 브랜드 빅데이터 428만2,6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CEO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3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은행 CEO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7월 은행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급등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휴림로봇 순으로 나타났다. 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4년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32만5,33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3,442만8,239개와 비교하면 8.41% 증가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
-
LG전자,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전자 2위 팅크웨어 3위 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3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자제품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의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 1,279만5,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3년 5월 전자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6만6,328개와 비교하면 13.3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
신라면, 상반기 소비자 관심도·호감도 모두 1위…불닭볶음면, 관심도 상승률 1위 '눈길'
농심 신라면이 올 상반기 국내 시판 중인 라면 제품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은 전년 동기비 관심도 상승률이 가장 높았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도 농심 신라면이 조사 브랜드 중 유일하게 70%대 순호감도를 기록하며 1위를 꿰찼다.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국내 주요 라면 브랜드 10개에 대한 게시물 수(관심도=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
제네시스 G90, '플래그십 대형 세단’ 관심도 1위…호감도도 근소한 차이로 2위 "명차 자리매김"
제네시스 G90이 올해 상반기 주요 플래그십 대형 세단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메르세데츠-벤츠 S클래스, BMW 7시리즈로 분석됐다. 소비자 호감도 조사에서는 BMW 7시리즈가 으뜸 자리를 차지한 가운데 제네시스 G90이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함으로써 G90이 명차 반열에 확고하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을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6월까지 대형 세단 브랜드 10개 관련 게시물 수(관심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