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금호타이어·성우하이텍 순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성우하이텍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3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9일부터 4월 9일까지의 113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889만7,590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561개와 비교하면 8.2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
하이트진로, 최근 1년간 주류업계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 톱…무학·롯데칠성 순
하이트진로가 최근 1년간 주요 주류 생산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노블레스 오블리주’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나타냈다. 이어 무학, 롯데칠성음료 순으로 조사됐다. 9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4월부터 2024년 3월까지 국내 주류 생산업체 7곳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상장된 국내 주류 생산업체 가운데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하이트진로(000080) △무학
-
KB국민카드,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체크카드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국민카드 체크카드 2위 하나카드 체크카드 3위 신한카드 체크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체크카드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체크카드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 빅데이터가 1,631만9,063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체크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1,349만6,042개와 비교하면 20.9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체크카드 브랜드평판 분석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483만9,3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3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551만1,472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대한항공,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
최근 한달간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한항공 2위 한진칼 3위 아시아나항공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사 상장기업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50만4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4년 3월 항공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238만4,830개와 비교하면 24.6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8만4,53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251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삼성생명, 올 1분기 생보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뒤이어
올 1분기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
-
CJ대한통운, 2023 택배업계 관심도 1위…한진택배 상승률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 2023년 주요 택배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2022년 대비 관심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분석에서 총 48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택배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34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2만5,776개와 비교하면 20.8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1만82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3만8,751개과 비교하면 9.26%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레고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6,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6만5,075개와 비교하면 1.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금양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10만79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615개와 비교하면 1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김동연 경기지사, 1분기 도지사 관심도 압도적 1위…김태흠 충남·이철우 경북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1분기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보이면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김태흠 충남 지사, 이철우 경북 지사 순으로 조사됐다.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9개도의 지사에 대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이름 + 지사'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
-
편의점 CU, 2023 편의점 관심도 압도적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CU가 지난 2023년 편의점업계에서 압도적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경우 지난 3월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지난 2022년 5월부터 진행해오던 미니스톱과 공식
-
[AD] IPO 활황을 맞이하는 선학개미의 자세, ‘I.P.O’
비상장 시장에 새 봄이 도래했다. 에이피알의 약진부터 케이뱅크, 컬리, 비바리퍼블리카(토스)등 유망 기업들의 IPO(기업공개) 소식까지 연이은 호재를 타고 투심은 나날이 순항 중이다. 최근 뉴욕 증시에서도 레딧이 성공적으로 입성, IPO에 대한 글로벌 전망에도 불을 밝혔다.선학개미들의 움직임도 눈에 띄게 활발해졌다. 유망기업이 비상장 단계일 때 미리 투자할 경우, 치열한 공모주 전쟁을 치르지 않아도 되고, 장기적인 시각에서 수익 실현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국내 대표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에 따르면, 2024년 2월말 기준 누적 거래 건수는 53만 2,455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45% 뛰었으며 누적 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