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
-
PLCC 강자 '현대카드',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신한·삼성·KB국민카드 빅4
지난 2분기 국내 카드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현대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신한카드와 삼성카드, KB국민카드가 빅4를 형성했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9개 카드사의 온라인 포스팅 수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올 2분기 정보량 순으로 ▲현대카드 ▲신한카드 ▲삼성카드(029780) ▲KB국민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 등이다. 참고로 카드사 검색시 연관성이
-
에이스침대, 침대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침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이스 침대 2위 시몬스 침대 3위 이케아 침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가 1,529만869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에 분석한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429만7,363개와 비교하면 6.95%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한국자산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786만8,371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943만1,630개와 비교하면 16.57%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
뷰노,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뷰노 2위 제이엘케이 3위 비트컴퓨터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41만7,1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00만3,116개보다 5.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휠라홀딩스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19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82만3,329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74만5,770개와 비교하면 0.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금융 전문 인력 양성 'SBI저축은행', 2분기 관심도 톱…OK·웰컴저축은행 순
지난 2분기 주요 저축은행 가운데 'SBI저축은행'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OK저축은행과 웰컴저축은행이 뒤를 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4월부터 6월까지 10개 저축은행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다올저축은행 ▲OSB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등이다.참고로 은행
-
알리 국내 독점 배송 'CJ대한통운' 2분기 소비자 관심도 1위…'로젠택배' 상승률 톱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배송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CJ대한통운이 지난 2분기 국내 택배업계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순이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000120]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그룹(회장 이재현)의 CJ대한통운이
-
한화리조트, 리조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2.84% 상승"
지난 한달간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리조트 2위 롯데리조트 3위 켄싱턴리조트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7개 리조트 브랜드에 대해서 2024년 6월 18일부터 2024년 7월 18일까지의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2,607,5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리조트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리조트 브랜드 빅데이터 10,924,388개와 비교하면 15.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조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
하나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금융지주 2위 DGB금융지주 3위 신한금융지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056만3,4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971만4,362개와 비교하면 8.74%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
-
업비트, 가상자산 업계 최초 '투명성 보고서' 공개
업비트가 국내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투명성 보고서를 발간했다. 18일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비트의 노력을 담은 '업비트 투명성 보고서'를 공개했다. 투명성 보고서는 정부·수사기관이 요청한 이용자 정보와 이에 대한 기업의 대응 등을 담은 문서다. 산업 내 투명성 강화와 이용자 권리보호를 위해 기업이 자율적으로 발간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나무는 이달 19일 시행되는 가상자산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가상자산 이용자보호법)에 맞춰 첫 투명성 보고서를 선보였다. 이번 보고서에는 두나무의 선제적인 내부 규정과 이상거래 모니터링 현황, 기관의 데이터 요청 대응 현황 등이 담
-
삼목에스폼,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목에스폼 2위 금강공업 3위 제일테크노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6만5,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만3,560개와 비교하면 1.2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1위…현대로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레인보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7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부터 7월 18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33만9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61만7,034개와 비교하면 2.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
‘마이노멀’ 설탕 대체재 알룰로스 관심도 톱…2위 삼양사 ‘큐원’ 37% 급성장
마이노멀이 최근 1년 동안 설탕 대체 감미료로 부상하고 있는 ‘알룰로스’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삼양사 큐원, 몽크슈 알룰로스 제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됐다. 과당과 유사한 분자 구조의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정도의 단맛을 지닌 감미료로, 칼로리는 1g당 0.2~0.4kcal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저당’, ‘대체당’ 열풍 속에서 설탕 대체 감미료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1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
빗썸, 첫 브랜드 모델로 글로벌 배우 겸 모델 다니엘 헤니 선정
빗썸(대표 이재원)이 첫 브랜드 모델로 글로벌 배우 겸 모델 다니엘 헤니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빗썸은 믿음직하고 건강한 매력으로 대중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아 온 다니엘 헤니의 이미지와 투명하고 안전한 거래소 빗썸의 브랜드 이미지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모델 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가상자산 거래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빗썸은 다니엘 헤니와 함께 진행 중인 다양한 사업을 알릴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이재원 빗썸 대표는 "이용자들이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거래소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904만1,096개로 분석되며 지난 6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2,833만7,027개와 비교하면 2.48%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