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멀티캠퍼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8일부터 4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18만4,53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8,251개와 비교하면 10.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삼성생명, 올 1분기 생보업계 온라인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뒤이어
올 1분기 생명보험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영업중인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선수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올 1분기 정보량 순으로 △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 △
-
CJ대한통운, 2023 택배업계 관심도 1위…한진택배 상승률 1위
CJ대한통운이 지난 2023년 주요 택배업체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가 2022년 대비 관심도 상승률 1위를 기록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택배업체 5개사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등이다.CJ대한통운이 이번 분석에서 총 48만4898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택배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
-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342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32만5,776개와 비교하면 20.8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1만825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983만8,751개과 비교하면 9.26%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
-
레고켐바이오,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씨젠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6,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6만5,075개와 비교하면 1.0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금양 순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10만797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787만5,615개와 비교하면 11.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
김동연 경기지사, 1분기 도지사 관심도 압도적 1위…김태흠 충남·이철우 경북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올 1분기 국내 9개도(강원·전북·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보이면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김태흠 충남 지사, 이철우 경북 지사 순으로 조사됐다.5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9개도의 지사에 대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법은 '이름 + 지사' 키워드로 하되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
-
편의점 CU, 2023 편의점 관심도 압도적 1위…GS25·세븐일레븐 순
BGF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편의점 CU가 지난 2023년 편의점업계에서 압도적인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년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등이다.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의 경우 지난 3월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이 지난 2022년 5월부터 진행해오던 미니스톱과 공식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1,447만2,852개로 분석되며 지난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34만2,802개와 비교해보면 27.6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5,83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3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920만3,831개와 비교하면 13.55%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연구소에 따르면 2024년 4월 국내 신용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9만2,8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59만1,931와 비교하면 27.4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4월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4일부터 4월 4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7만4,195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666만7,382개와 비교하면 6.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
비비고 김치, 2023 주요 김치 브랜드 관심도 1위…종가·풀무원 김치 순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치가 지난해 주요 김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대상 종가 김치와 풀무원 김치 순으로 분석됐다.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국내 김치 브랜드 12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분석 기간 시판됐던 김치 브랜드 중에서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비비고 김치 △종가 김치 △풀무원 김치 △선화동 실비김치 △조선호텔 김치 △홍진경 더김
-
이재용 회장, 지난해 10대그룹 수장 中 사회공헌 관심도 1위…최태원·이재현 회장 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지난 2023년 상위 10대 기업집단 수장 가운데 사회공헌에 가장 많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0대 그룹 총수의 사회공헌 관련 포스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공정위 선 농협 포스코 등 법인이 동일인인 경우는 분석 대상에서 제외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이재현 CJ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김승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