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B국민은행,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 우뚝…신한·하나은행 빅3체제 탄탄
최근 두달간 1금융권 가운데 KB국민은행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부터 11월까지 비수도권 거점 6개 은행을 제외한 1금융권 14개 시중 은행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조사대상은 지난 두달간 정보량 순으로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토스뱅크 ▲KDB산업은행 ▲케이뱅크 ▲SC제일은행 ▲한국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한국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2,270만7,99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767만7,278개와 비교하면 28.4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연구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1,1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11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140만2,800개와 비교하면 19.45%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선두 차지…"신성델타테크·에스피지 순"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13만9,0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4,114만7,880개와 비교하면 7.31% 줄어들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8일부터 1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6만1,060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04만1,473개와 비교하면 11.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증권업계 관심도 급등 '불장' 곧 오나…'키움증권' 10~11월 정보량 1위 '하나증권' 상승률 톱
키움증권이 최근 2개월간 국내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 정보량 1위를 기록했다. NH투자증권과 미래에셋증권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정보량 증가율 1위는 하나증권이 기록한 가운데 분석 증권사들에 대한 포스팅 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조만간 증시 상승에 대한 기대가 확산되고 있음을 방증해주고 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증권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브랜드는
-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45만3,88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2,474만1,901개과 비교하면 19.01%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
동부건설, 최근 11개월간 중견 건설사 관심도 톱…반도건설, 소비자 호감도 1위
동부건설이 최근 11개월간 국내 주요 중견 건설사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금호건설과 코오롱글로벌이 뒤를 이었다. 포스팅 내의 긍·부정률을 나타내는 호감도 조사에서는 반도건설이 1위에 올랐다. 이어 우미건설, KCC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10대 건설사를 제외한 주요 중견 건설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
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레고켐바이오·엔케이맥스 순"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레고켐바이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3만7,1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11만4,589개와 비교하면 11.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
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LG화학 3위 포스코퓨처엠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7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922만206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2만6,687개와 비교하면 51.7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비욘드,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아리따움, 에뛰드하우스, 스킨푸드,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98만1,9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28만5,317개와 비교해보면 11.5
-
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2월 1위…"현대·KB국민카드 순"
최근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33만7,81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1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78만2,097개와 비교하면 1.7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2월 브랜드평판 선두
지난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93만4,94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16만3,214와 비교하면 5.30%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
엔카닷컴, 1~11월 중고차 플랫폼 관심도 1위...케이카·헤이딜러 순
엔카닷컴이 국내 주요 중고차 플랫폼 가운데 지난 11개월간 온라인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카와 헤이딜러가 뒤를 이었다.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카페·유튜브·X(옛 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중고차 플랫폼 8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중고차 플랫폼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엔카닷컴 △케이카(K Car) △헤이딜러 △KB차차차 △보배드림 △오토플러스(리본카) △오토벨 △카머스(AJ셀카) 등이다.지난 10월 24일 서비스를
-
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SK하이닉스 뒤이어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으며 SK하이닉스가 뒤를 이었다. 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698,3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8,266,971 비교하면 6.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