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DGB대구은행, 3분기 지방은행 관심도 선두…제주은행 호감도 톱 차지
지난 3분기 국내 비수도권 소재 은행 6곳 중 DGB대구은행의 관심도(=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2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 국내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올 3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DGB대구은행(행장 고병일) △BNK부산은행(행장 황병우) △BNK경남은행(행장 방성빈) △광주은행(행장 예경탁) △전북은행(행장 백종일) △제주은행(행장 박우혁) 등 6곳이다. 참고로 검색시 은행 고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아이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가 2,829만6,792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266만2,264개와 비교하면 13.37%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261만2,9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269만9,799개와 비교해보면 0.38% 줄어들었다고 19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시노펙스·이엠텍 순"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시노펙스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1만6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028만8,525개와 비교하면 7.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
농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농심 2위 오뚜기 3위 오리온 순으로 나타났다.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807만5,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37만6,204개와 비교하면 1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
-
SK텔레콤, 3분기 통신업계 ESG경영 관심도 1위…LGU+·KT 순
SK텔레콤이 지난 3분기 국내 이동 통신3사 가운데 ESG 경영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이동 통신사들에 대해 ESG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등이다.조사 방식은 '기업 이름'과 'ESG'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SK텔레콤은 지난 3분기 ESG경영 관련 정보량이 총 2,750건으로
-
락앤락, 생활용품 기업 관심도 압도적 1위…글라스락·타파웨어 순
락앤락이 지난 3분기 주요 종합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를 나타냈다.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개 생활용품 기업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분석 기업은 국내 기업 가운데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락앤락 △글라스락 △타파웨어 △네오플램 △지퍼락 △코멕스 △데비마이어 △땡스소윤 △씨밀렉스 △고트만 △실리쿡 등이다.락앤락은 지난 3분기 총 2만2,282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11개 생활용품 기업 가운데 압도적인
-
대한항공, 1~11월 여행객 관심도 1위 '굳건'…에어프레미아, 호감도 톱
대한항공이 지난 11개월간 국내 주요 항공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순으로 조사됐다. 같은 기간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에어프레미아와 대한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1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항공사 10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정보량 순으로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에어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스파클·백산수 뒤이어"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10만7,9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25만8,560개와 비교하면 3.54%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2월 1위…"삼성·KB자산운용 순"
최근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KB자산운용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060만7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3,744만4,013개와 비교하면 8.4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이노션 3위 SM C&C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8부터 12월 18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23만1,2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1만3,438개와 비교하면 3.79%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531만9,49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3만7,906개와 비교하면 1.12%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
야놀자그룹 인터파크, 여행 플랫폼 중 여행자 관심도 1위…야놀자 뒤이어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지난 3분기 주요 여행 플랫폼 가운데 여행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으며 대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시한번 증명했다. 1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16개 여행 플랫폼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인터파크(투어) △야놀자 △여기어때 △하나투어 △모두투어
-
애경산업, 사회공헌 관심도 업계 1위…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순
애경산업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화장품 제조업 6개사 중 '사회공헌'에 가장 높은 관심을 쏟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화장품 제조사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방식은 '기업 이름'과 '사회공헌'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애경산업은 지난 1월부터
-
신한은행, 은행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KB국민·하나은행 순
지난 한달간 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은행 2위 KB국민은행 3위 하나은행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 브랜드 중에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수출입은행, 씨티은행, KDB산업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우리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2,695만8,58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791만8,913개와 비교하면 3.44%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