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넥슨, 게임업계 온라인 유저 관심도 1위…넷마블·위메이드 순
넥슨이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게임사들 가운데 유저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게임업계 주요 9개사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넥슨은 분석 기간 총 10만6,77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트위터리안 '디*이*게*즈'씨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일본에서는 넥슨의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전년대비 영업 이익이 22%나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기존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선두를 지키는데 성공했다. 삼성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뒤를 이었다. 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3년 11월 13일부터 2023년 12월 13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402,7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24,150,911개와 비교해보면 13.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
-
[기업집단 기획 ⑦] OK금융그룹, 관심도는↑ 호감도는↓…"개인 채널 다변화 필요"
빅데이터뉴스는 연중 기획시리즈로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 기업집단과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합니다.분석대상 기업집단과 수장은 공정위가 지난 4월 발표한 82곳이며 조사기간은 지난해 5월부터 올 4월까지입니다. 단, 대우조선해양은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됨에 따라 별도 분석을 하지 않으며, 빅데이터 포스팅 수가 1만 건 미만인 기업집단(제외 기업집단 미확정) 및 카카오(김범수) 네이버(이해진) 등 기업집단과 일부 미디어 기업집단은 온라인 정보를 전문으로 다룸에 따라 조사 대상에서 제외합니다.기업집단 동일인과 실질 경영인이 다를 경우에는 실질 경영인에 대한 분석을 실시하며 동일인이 법인일 경우에는 법
-
삼성화재, 최근 두달간 소비자 관심도 선두 질주…현대해상·DB손보 뒤이어
최근 두달간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삼성화재'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해상'과 'DB손해보험'이 뒤를 이으며 탄탄한 빅3체제를 형성했다.1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11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정보량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지난 두달간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NH농협손해보험 △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전자랜드·LG전자베스트샵 순"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LG전자베스트샵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48만7,8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4만1,187개와 비교해보면 4.39% 증가했다. 전자유통점은 국내 가전 유통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 LG전자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 4사의 2021년 합산 매출 규모는11조4500억원으로 추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만8,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84,342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
교보생명, 브랜드 평판지수 12월 급등 업계 톱...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지난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교보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854만7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724만8,312개와 비교하면 7.4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
-
포스코DX,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DX 2위 삼성SDS 3위 카페24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5,000만424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53만5,028개와 비교하면 12.27%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
-
무신사, 3분기 온라인 패션 스토어 관심도 1위…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호감도 톱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지난 3분기 국내 패션 스토어 4사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주요 패션 플랫폼 4개를 대상으로 정보량(포스팅 수 = 관심도)에 대해 지난 3분기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최근 패션 시장에서 많은 고객들의 쇼핑 플랫폼으로 이용되고 있는 온라인 패션 스토어 업계에서 '무신사'가 지난 3분기 8만9,413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무신사는 데이터앤리서치가 실시한 지난 분석에서
-
미래에셋증권, 올 하반기에도 '글로벌 경영' 관심도 우뚝…하나·KB증권 순
올 하반기 5개월간 '글로벌 경영'에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증권사는 '미래에셋증권'으로 나타났다. 하나증권과 KB증권이 뒤를 이었다.글로벌 경영 관심도는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와 연관이 있는 데이터이기도 하다.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임의 선정한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최근 5개월간(7~11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11월 기간 '글로벌'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증권사는 '글로벌' 키워드 포스팅 수 순으로 △미래에셋증권 △하나증
-
기아 쏘렌토, 올해 중형 SUV 관심도 1위…현대 싼타페·KG 토레스 순
기아 쏘렌토가 올 한해 국내 시판 주요 중형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브랜드 9개 가운데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자동차 싼타페, KG 모빌리티 토레스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싼타페는 최근 1년간 정보량 증가율이 100%를 넘어서며 눈길을 끌었다. 1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시판 중형급 SUV 브랜드 9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시판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삼성화재·농협손보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농협손해보험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883만7,320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47만8,490개와 비교해보면 3.29%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고려대학교 3위 연세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1,280만9,763개가 분석되며 지난 11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1억7,379만825개와 비교하면 22.4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12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경농 3위 KG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6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5만9,232개와 비교하면 17.20%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국제 곡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모비스 2위 금호타이어 3위 한온시스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1일부터 12월 11일까지의 115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836만6,228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3만7,442개와 비교하면 17.52%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자동차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