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국주택금융공사,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2월 1위…"서민금융진흥원·신용보증기금 순"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주택금융공사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49만9,8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4,233만1,437개와 비교해보면 1.96%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
깨끗한나라,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깨끗한나라 2위 한솔제지 3위 해성산업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49만7,7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3만7,098개와 비교하면 11.2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경동나비엔 3위 신성델타테크 순으로 나타났다.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6일부터 12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84만9,654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75만9,1045개와 비교하면 4.5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
현대모비스, 상장 자동차 부품사 'ESG 경영' 관심도 톱…금호·한국타이어 순
현대모비스가 지난 11개월간 국내 주요 상장 자동차 부품기업 9곳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이어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순으로 조사됐다. 2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 주요 자동차 부품기업 9곳의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자동차 부품 상장사 중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현대모비스(012330) ▲금호타이어(073240) ▲
-
KB국민은행, 1~11월 이용자 '친절' 포스팅 수 1위…신한·하나은행 순
올 1월부터 11월까지 6대 시중은행 가운데 '친절'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가 가장 높은 곳은 'KB국민은행'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이 뒤를 이었다.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6대 시중은행의 친절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참고로 보도자료 내 '친절'을 제외시키기 위해 언론사 '뉴스' 채널은 조사하지 않았으며 빅데이터 집계 시 '은행이름'과 '친절' 키워드 사이에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에만 결과값으로 도출되도
-
CJ그룹 CGV, 국내 멀티플렉스 관심도 압도적 1위…롯데시네마 호감도 톱
CJ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CGV가 지난 3분기 국내 멀티플렉스 3사 가운데 압도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멀티플렉스 3사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CJ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순이다.CGV는 지난 3분기 총 39만3,98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멀티플렉스 3사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8월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는 "카라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기업 관심도 1위 우뚝…포스코DX·삼성SDS 순
카카오페이가 지난 3분기 국내 IT서비스 업계 6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IT서비스 기업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카카오페이는 분석 기간 총 13만5,826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6개사 가운데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9월 온라인 커뮤니티 '뽐뿌'에서는 "카카오페이, 중국 내 결제 관련 주요 지표 100배 이상 성장"이라는 제목의 언론 뉴스가 리포스팅됐다. 이
-
서울시, 도시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김포시·대구시 뒤이어"
최근 한달간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시 2위 김포시 3위 대구시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328만4,3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도시 브랜드 빅데이터 6,543만8,864개와 비교하면 3.29% 줄어들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5일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다. 다음
-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2월 1위…"KB캐피탈·롯데캐피탈 순"
최근 한달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KB캐피탈 3위 롯데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42만6,8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
-
공영민 고흥군수, 하반기 전남 군수 '지역 경제' 관심도 1위…강진원·이병노 군수 순
올 하반기 전라남도 군수 17명 가운데 공영민 고흥군수의 '지역 경제'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진원 강진군수와 이병노 담양군수가 톱3로 나타났다.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11월 5개월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에서 전남지방 군수의 '지역 경제' 관심도에 대한 총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공영민 고흥군수 ▲강진원 강진군수 ▲이병노 담양군수 ▲김성 장흥군수 ▲강종만 영광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김한종 장성군수 ▲이상익 함평군수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에도 1위 질주…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하이트진로가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이어 롯데칠성이 2위를 차지했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18,354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11,206개와 비교하면 0.9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
-
한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 '우뚝'…KCC 뒤이어
최근 한달간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한샘이 1위를 차지했다. KCC가 뒤를 이었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인테리어 상장기업 2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22일부터 12월 22일까지의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501,5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인테리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37,842개와 비교하면 19.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
긍정 후기 봇물 '현대백화점' 설 선물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 2023년 설(2월 1일) 전 두달간 '설 선물'과 관련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올해 설 연휴가 50일 가량 남은 가운데 소비자들의 선택을 돕기위해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의 '설 선물'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백화점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NC백화점 등이다.조사 기간은 올해 설 당일인 2월 1일을 기준으로 직전 두달
-
롯데건설, 11월 건설업계 '사회공헌' 관심도 1위…포스코이앤씨·SK에코플랜트 순
롯데건설이 지난 11월 한 달간 국내 주요 건설사 가운데 가장 높은 사회공헌 관심도(포스팅 수=정보량)를 기록했다. 이어 포스코이앤씨와 SK에코플랜트 순으로 조사됐다.22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11월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사회공헌’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지난 7월 31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3 국내 시공능력평가 상위 12개 건설사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롯데건설 ▲포스코이앤씨 ▲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무궁화신탁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의 13개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517만4,863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부동산신탁 브랜드 빅데이터 897만1,459개와 비교하면 42.32% 줄어들었다고 2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