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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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천 KSPO, 1~4월 여자축구리그 관심도 1위…현대제철 레드엔젤스 호감도 선두
화천 KSPO가 1~4월 국내 여자축구 리그(WK리그) 참가 구단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기록했다. 이어 수원FC 위민, 경주 한수원으로 조사됐다.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4월까지 국내 여자축구팀 8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2024 시즌 WK리그 참가 구단 8팀으로 선정했다. 정보량 순에 따라 △화천 KSPO △수원FC 위민 △경주 한수원 △창녕 W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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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SK 최태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78만676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5만342개와 비교하면 12.09% 줄어들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5월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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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급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차 2위 삼성 3위 SK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6,094만8,6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781만825개과 비교하면 36.62%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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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리가켐바이오 3위 휴마시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04만7,4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22만6,013개와 비교하면 26.8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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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퓨처엠,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LG화학 뒤이어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포스코퓨처엠 2위 LG화학 3위 에코프로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8일부터 5월 8일까지의 8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3,262만9,884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10만797개와 비교하면 22.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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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건설업계 ‘조경’ 관심도 선두…현대·대우·롯데건설 순
최근 아파트 단지내 디자인과 조경 시설 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최근 1년간 주요 건설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조경’ 관련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현대건설, 대우건설, 롯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8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국내 시공능력평가 건설사 상위 12곳의 조경 및 디자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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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섭 KT 대표, 통신3사 CEO 관심도 1위…"신임 사장에 관심 여전" 분석
지난해 8월 KT CEO로 새롭게 선임된 김영섭 대표가 지난 1분기 통신업계 대표 3인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유영상 SK텔레콤 대표와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뒤를 이었지만 세 대표간의 정보량 격차는 크지 않았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이동통신 3사 CEO에 대해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국내 3대 통신사의 현 대표자이며 정보량 순으로 △김영섭 KT 대표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황현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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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92만6,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47만2,852개와 비교해보면 3.1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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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371만8,4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4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24만5,833개와 비교하면 6.05% 줄어들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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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LIG넥스원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5만6,8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9만2,843와 비교하면 2.6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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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 4.02%↑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617만5,835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257만4,195개와 비교하면 3.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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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1분기 햄버거 브랜드 소비자 관심도 1위…롯데리아 뒤이어
올 1분기 온라인에서 주요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 ‘맥도날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롯데리아와 버거킹 순으로 조사됐다. 7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4년 1월부터 3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7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국내 햄버거 브랜드 중 임의 선정했다.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아 ▲버거킹 ▲KFC ▲맘스터치 ▲프랭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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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 발표회 진행
빗썸(대표 이재원) 대학생 서포터즈 ‘썸즈업(Thumbs Up)’이 지난달 26일 서울 서초구 빗썸 고객센터에서 거래소 개선 아이디어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이날 썸즈업 서포터즈는 각 팀 별로 빗썸과 타 거래소의 자체 비교를 통해 단계별 문제사항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고객여정지도(Customer Journey Map)와 거래소 UI/UX 개선 방안, 거래소 서비스의 개선 및 활성화를 위한 △제안서(Proposal) 등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객여정지도를 제시한 ‘비티에스(BtS)’팀은 ‘실현손익 서비스’ 제안을 통해 고객이 본인의 투자를 판단하고 투자 예산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안했고, ‘기브미파이브(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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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삼성생명 뒤이어
최근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나타났다. 변액보험은 계약자에게 투자이익을 배분함으로써 보험기간중에 보장금액, 해지환급금 등이 변동하는 보험을 말한다. 생명보험협회 공시에 따르면 2021년 변액보험 초회보험료는 5조 2,488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3조1,045억원과 비교하면 69.1% 증가한 수치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2024년 5월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76만6,8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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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국산 자동차기업 브랜드평판 5월 1위…현대차·KG모빌리티 순
최근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자동차 2위 현대자동차 3위 KG모빌리티 순으로 나타났다. 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04만2,0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786만9,862개와 비교하면 14.90% 증가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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