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서울대학교, 대학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울대학교 2위 성균관대학교 3위 고려대학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억7,899만7,04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2억1,280만9,763개와 비교하면 31.1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
-
대동, 농업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최근 한달간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동, 2위 KG케미칼, 3위 남해화학 순으로 나타났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농업 관련 상장기업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올해 1월 10일까지의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59만2,6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108만6,645개와 비교하면 22.60% 증가했다. 농업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는 종묘, 비료, 농약 등의 친환경 방제 관련 상장기업을 포함했다.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화재 뒤이어
최근 한달동안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해상이 1위를 기록했다. 관심도 등 여러 부문에서 업계 1위인 삼성화재는 브랜드 평판에선 2위로 밀려났으며 농협손해보험이 3위를 차지했다. 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10일부터 2올 1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7,946,994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8,837,320개와 비교해보면 4.73%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
현대모비스,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한국타이어 7위 그쳐
최근 한달간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현대모비스가 1위를 차지했다. 타이어업계 1위인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평판에선 금호타이어에도 밀린 7위를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1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114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0일부터 올 1월 10일까지의 114개 자동차부품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27,914,91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자동차부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66,228개와 비교하면 1.5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
김동연 지사, 지난해 4분기 도지사 관심도 톱…김영록·김영환 지사 순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023년 4분기 국내 9개도(강원·제주특별자치도 포함) 도지사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정보량을 보이면서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 1위를 기록했다. 이어 김영록 전남 지사, 김영환 충북 지사 순으로 분석됐다.10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 9개도의 지사에 대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는 지자체장 중 도지사로 국한했으며, 4분기 정보량 순으로 ▲김동연 경기 지사
-
미래에셋증권, 2023년 '고객 경영' 관심도 선두 우뚝…KB증권·키움증권 순
지난해 개인 채널만을 대상으로 증권사의 '고객 경영'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조사한 결과 미래에셋증권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KB증권과 키움증권, 삼성증권이 뒤를 이었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는 주요 증권사 10곳에 대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1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증권사명과 '고객' 또는 '손님' 키워드가 들어간 총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개인 투자자와 소비자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는 언론사의 '뉴스' 채널을 제외하고 검색했다.조사 키워드는 '증권사 이름'+ '고객, 손
-
업비트, UBCI 가상자산지수 2종 출시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컨트래리안 탑5 전략 지수’와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를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컨트래리안(Contrarian) 투자 전략은 흔히 역발상 투자로 불린다. 중장기 상승 추세에 있는 종목이 단기적으로 급락한 경우, 상대적으로 다른 종목에 비해 더 크게 상승하는 경향을 노린 투자다. '컨트래리안 탑5 전략 지수'는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지난 120일간 수익률 상위 20 종목이었으나 최근 60일간 하락 폭이 큰 5종목으로 구성된다. 최근 수익률은 낮으나 과거 상승 추세 등을 감안하면 성장 여력이 큰 종목에 투자하는 전략이다. '업비트 스테이킹 테마 지수'는 업비트에서 스테이킹을 지원하는 가상자산 5종(이더리움
-
금호타이어,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타이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호타이어 2위 넥센타이어 3위 한국타이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가 1,696만8,1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70만7,997개와 비교하면 25.28%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
대구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지방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대구은행 2위 부산은행 3위 전북은행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274만3,42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낸 결과 지난 12월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62만1,121개와 비교하면 6.44% 줄어들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
-
두산,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 2위 신성델타테크 3위 에스피지 순으로 나타났다.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로봇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2만8,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데이터 3,813만9,045개와 비교하면 9.73% 줄어들었다. 로봇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에서는 지능형 로봇을 제외한 산업용 로봇, 제조용 로봇, 협동 로봇등을 제조하는 기업들과 로봇에 사용되는
-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웅진씽크빅·대교 순"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웅진씽크빅 3위 대교 순으로 나타났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만4,243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56만1,060개와 비교하면 13.6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현대백화점, 2023년 백화점 업계 관심도 1위…롯데·신세계백화점 순
현대백화점이 지난 2023년 한해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 중 소비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현대백화점과 함께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빅3체제를 형성했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6개 백화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해 1~12월 기간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AK플라자 △갤러리아백화점 등이다.현대백화점은 지난 2023년 총 95만8,358건의 온라
-
키움증권, 지난해 4분기 25개 증권사 포스팅 수 1위…NH투자증권 뒤이어
지난해 4분기 주요 증권사 가운데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키움증권인 것으로 드러났다.9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증권사 25곳을 대상으로 지난 4분기(10~12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에서 정보량을 조사했다.조사 대상은 4분기 정보량 순으로 ▲키움증권 ▲NH투자증권 ▲KB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하나증권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SK증권 ▲대신증권 ▲한화투자증권 ▲메리츠증권 ▲유진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유안타증권 ▲현대차증권 ▲교보증권 ▲IBK투자
-
삼성화재, 지난해 손보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현대해상·KB손해보험 순
지난해 주요 손해보험사 가운데 삼성화재의 온라인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이 뒤를 이었다.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임의선정한 10개 손해보험사의 정보량에 대해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손보사는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등이다.참고로 조사시 연관성이 낮
-
빗썸, 120명 임직원 가족과 함께 연탄 나눔 봉사 실시
빗썸(대표 이재원)이 지난 6일 오전 12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사)해피피플과 함께 진행한 것으로, 120여명의 빗썸 직원들과 가족들은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 가구를 직접 방문해 1만9,250장의 연탄을 배달하며 이웃들과 함께 시간을 나눴다.또한 빗썸은 (사)해피피플 측에 2,0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을 함께 전달했으며 이 물품들은 소외계층 이웃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한편 빗썸은 최근 창립 10주년을 맞아 더욱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100억 규모의 '빗썸 나눔 공익재단' 출범을 예고했고, 300억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