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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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홈쇼핑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홈쇼핑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현대홈쇼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신제품론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가 1,044만6,00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56만5,667개보다 1.13% 줄어들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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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편의점, 편의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편의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GS25 편의점 2위 CU 편의점 3위 세븐일레븐 편의점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279만8,6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조사했다. 지난 12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16만997개와 비교하면 9.62%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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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룩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평판지수 크게 올라"
최근 한달간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소룩스 2위 미래나노텍 3위 LX세미콘 순으로 나타났다.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3일부터 올해 1월 3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9만1,9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2만9,851개와 비교하면 4.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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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중공업,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D현대중공업 2위 삼성중공업 3위 HD한국조선해양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조선 상장기업 2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3일부터 1월 3일까지의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81만5,02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조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75만6,469개와 비교하면 10.42%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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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파크, 겨울 성수기 국내 여행 플랫폼 관심도 1위…야놀자·여기어때 순
인터파크트리플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행 플랫폼 인터파크(투어)가 지난해 12월부터 올 2월까지 겨울 성수기 기간, 국내 여행 플랫폼 13개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여행 플랫폼 13개의 정보량(관심도=총 포스팅 수)에 대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3개월간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결과 인터파크는 총 6만3,064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여행 플랫폼 13개사 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야놀자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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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가 2,852만7,7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172만3,139개와 비교하면 10.07%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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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오브아메리카,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힌 결과, 1위 뱅크오브아메리카 2위 ABL생명 3위 악사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외국계금융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2일부터 1월 2일까지의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77만4,072개가 분석되며 지난 12월 외국계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782만1,344개와 비교하면 0.60%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외국계금융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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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삼성SDI 3위 LG디스플레이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의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5,075만9,2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스마트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37만9,543개와 비교하면 16.88% 줄어들었다. 스마트폰 관련 상장기업에는 스마트폰 단말기와 케이스, 터치스크핀, AMOLED, 카메라, 2차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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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에코프로비엠·삼성SDI 순"
최근 한달간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에너지솔루션 2위 에코프로비엠 3위 삼성SDI 순으로 나타났다.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전기제품 상장기업 4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의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736만9,4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전기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억1,017만4,920개와 비교하면 2.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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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고속, 겨울 여행철 ‘고속버스’ 관심도 1위…경북고속 호감도 톱
금호고속이 국내 주요 고속버스 운수업체 중 지난 겨울 여행철,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대원고속, 동양고속 순으로 분석됐다.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경북고속이 선두를 차지했다.30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2월까지 고속버스 운수사 11곳의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방학 등 겨울 여행 성수기를 맞아 고속버스를 이용한 국내 여행자들의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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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산구,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
지난 한달간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용산구 2위 강남구 3위 용인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가 3억1,848만7,339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5,048만8,671개와 비교하면 9.13%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지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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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평가정보,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지난 한달간 채권추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고려평가정보 2위 SCI신용정보 3위 미래신용정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채권추심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가 759만1,070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채권추심 브랜드 빅데이터 1,064만8,291개와 비교하면 28.71%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채권추심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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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렉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큐렉소 2위 덴티움 3위 뷰노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189만5,967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5만673개와 비교하면 20.52% 줄어들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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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M,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HMM 2위 팬오션 3위 흥아해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247만9,829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56만2,219개와 비교하면 18.16%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해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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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최근 1년간 ‘구내식당’ 관심도 톱…CJ프레시웨이·삼성웰스토리 순
최근 1년간 국내 주요 식자재 유통기업이 운영하는 ‘구내식당’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아워홈의 ‘구내식당’이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CJ프레시웨이와 삼성웰스토리 순으로 조사됐다. 29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2년 12월부터 2023년 11월까지 국내 주요 식자재 기업 6곳의 ‘구내식당’ 키워드를 통한 관심도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 식자재 기업 중 임의 선정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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