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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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정의선, CEO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18.26% ↑"
지난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2위 삼성 이재용 3위 LG 구광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빅데이터뉴스와 지난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860만1,04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768만8,574개와 비교하면 11.87%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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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2위 LG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5,101만9,982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4,845만3,881개과 비교하면 1.73%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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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젠,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엔케이맥스 순으로 나타났다.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4만7,1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3만7,137개와 비교하면 23.3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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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프로, 화학 상장기업 1월 브랜드평판 1위…"포스코퓨처엠·LG화학 순"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에코프로 2위 포스코퓨처엠 3위 LG화학 순으로 나타났다.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8일부터 1월 8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09만2,5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2만206개와 비교하면 14.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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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1만9,475개를 조사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98만1,934개와 비교해보면 16.41%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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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현대카드·kb국민카드 순
지난 한달간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신한카드 2위 현대카드 3위 KB국민카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5일부터 1월 5일까지의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476만4,9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CEO 지표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533만7,814개와 비교하면 2.26% 줄어들었다고 5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고리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1월 국내 신용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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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한화시스템 뒤이어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화시스템 3위 한국항공우주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5일부터 올해 1월 5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29만3,0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3만4,942와 비교하면 1.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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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SK하이닉스와 함께 빅2
최근 한달간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전자 2위 SK하이닉스 3위 한미반도체 순으로 나타났다.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반도체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5일부터 올해 1월 5일까지의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456만882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반도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369만8,387개와 비교하면 1.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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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도날드, 2023년 햄버거 브랜드 관심도 1위…롯데리아 뒤이어
맥도날드가 지난해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온라인 상에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굳건히 지켰다. 이어 롯데리아와 버거킹 순으로 조사됐다.지난해 소비자 호감도에서는 써브웨이(SUBWAY)가 선두에 올랐다. 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 브랜드는 분석 기간 정보량 10만 건이 넘는 햄버거 브랜드로 한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맥도날드 ▲롯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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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 업비트 시장대표지수 1년간 2배 상승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업비트 시장대표지수 UBMI(Upbit Market Index)가 지난해 1월 3748에서 12월 9435까지 2배 이상 상승했다고 4일 밝혔다. UBMI는 업비트 원화마켓 가상자산의 가격 변동을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지수다. 반면 주식시장을 이끌어가는 한국거래소의 대표 지수로는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지수가 있다. UBMI는 2017년 10월 1일을 기준으로 1000부터 시작한다. UBMI가 9000을 돌파한 것은 가상자산 시장이 지난 5년 동안 9배 넘게 성장했음을 의미한다. 많은 투자자가 비트코인 가격을 참고해 가상자산 시장의 흐름을 파악한다. 하지만 전체 가상자산 시가총액에서 비트코인이 차지하는 비율인 비트코인 점유율(dominance)은 지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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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교보생명 순
지난 한달간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생명 변액보험 2위 삼성생명 변액보험 3위 교보생명 변액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개 변액보험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가 1,910만8,868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변액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955만218개와 비교하면 2.26%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변액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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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기아차·한국지엠 순
지난 한달간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한국지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4일부터 1월 4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74만7,74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39만6,096개와 비교하면 17.54% 줄어들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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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1위…"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브 2위 JYP 3위 카카오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2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7만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1만2,073개와 비교하면 18.31% 증가했다. 엔터테인먼트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음원, 영화 및 드라마제작에 관련된 기업과 매니저먼트 관련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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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
최근 한달간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제철 2위 포스코홀딩스 3위 포스코엠텍 순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철강 상장기업 4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의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2만4,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34만8,831개와 비교하면 9.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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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지난해 4분기 ‘준대형 세단’ 관심도 1위…벤츠 E클래스·현대 그랜저 순
제네시스 G80이 지난해 4분기 국내 시판된 주요 준대형 세단 브랜드 가운데 온라인에서 가장 높은 소비자 관심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메르세데츠-벤츠 E클래스, 현대자동차 그랜저 순으로 분석됐다. 4일 여론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X(옛 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국내시판 준대형 세단 브랜드 11개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시판되고 있는 준대형급 세단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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