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 3월 배달의민족은 국내 이륜차 배달서비스 안전을 위한 4세대 이륜차 안전교육 시설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을 건립했다. 약 270억원 규모로 조성된 하남 배민라이더스쿨은 남양주에 위치한 업계 유일 오프라인 이륜차 안전·배달서비스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을 경기도 하남시로 확대·이전하는 4세대 교육시설이다.
우아한청년들의 라이더 지원 활동은 연말까지 계속됐다. 11월 배달의민족과 우아한청년들은 폭설 상황의 라이더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제설캠페인'을 진행했다.
전국 배민B마트를 중심으로 이어진 이 활동에는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으며 배민B마트 건물진입로 제설작업과 염화칼슘 살포 등 안전조치를 진행했다.
분석 기간 쿠팡이츠가 조사 키워드 관련 2만8640건의 포스팅 수로 2위를 기록했다.
지난 10월 쿠팡이츠서비스는 한국오토바이협회와 함께 금천구 배달 종사자 108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대비 무상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어 12월 쿠팡이츠서비스(CES)는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강남구, 경기도, 창원특례시 등 17개 지역 배달파트너 쉼터에 약 1만2000여개 규모의 방한장갑, 핫팩 등 방한용품을 무상 지원했다.
요기요는 9723건의 키워드 관련 정보량으로 3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6월 요기요는 '썸머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이더의 여름철 안전 배달을 지원하기 위해 생수 무상 지원에 나섰다.
해당 활동은 지난해 첫 폭염특보 발령 후 전국적인 무더위가 확대된 가운데, 야외 활동이 많은 라이더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기획됐다.
땡겨요의 지난해 '라이더' 관련 온라인 포스팅 수는 215건으로 집계됐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4개 배달 플랫폼의 '라이더' 관련 2024년 전체 포스팅 수가 직전 연도 같은기간에 비해 87.49% 급감한 가운데 2년 연속 배달의민족이 선두를 차지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