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2위 현대해상 자동차보험 3위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자동차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4,566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자동차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959만8,793개와 비교하면 3.09%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CJ대한통운·한진 순"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692만4,0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499만4,245개와 비교하면 12.8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의 13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18만6,3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5,868만2,541개와 비교하면 5.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
-
JW중외제약, 업계 AI 관심도 1위 "신약 개발 성과 반영"…유한양행 뒤이어
지난 3분기 주요 제약사 가운데 JW중외제약이 'AI'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15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3분기 국내 주요 10개 제약사의 AI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제약사는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JW중외제약 ▲유한양행 ▲대웅제약 ▲한미약품 ▲보령 ▲종근당 ▲동국제약 ▲GC녹십자 ▲광동제약 ▲동아제약 등이다.조사시 '제약사 이름'과 'AI' 두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이내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
-
카카오뱅크, 3분기 인터넷은행 중 소비자 관심도 1위…호감도도 가장 좋아
올 3분기 인터넷뱅크 가운데 카카오뱅크의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글의 긍정률과 부정률을 알려주는 호감도도 카카오뱅크가 가장 좋았다.14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3개 인터넷뱅크의 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은행은 3분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토스뱅크 등이다. 분석 결과 카카오뱅크가 올 3분기 16만2,974건을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지난 9월 개드립의 한 유저는 정기예금이나 적금
-
기아 카니발,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급등"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기아 카니발 2위 현대 포터 3위 현대 그랜저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2,194만1,3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2,011만4,185개와 비교해보면 9.0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2월 톱 차지…"OK저축은행·웰컴저축은행 순"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 순으로 나타났다.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008만6,7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207만3,882개와 비교해보면 9.00%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쏠리드 3위 인텔리안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3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66만91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64만3,181개와 비교하면 0.2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
-
크래프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엔씨소프트·넷마블 순"
최근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크래프톤 2위 엔씨소프트 3위 넷마블 순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4일부터 12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98만8,475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4만1,693개와 비교하면 11.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
롯데면세점, 3분기 면세점업계 관심도 1위…신라·신세계·현대백화점면세점 순"
롯데면세점이 지난 3분기 국내 면세점 업계 7개사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본지 의뢰로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7개 면세점 브랜드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시계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JDC면세점 △HDC신라면세점 △제주관광공사면세점 등이다.롯데면세점은 지난 3분기 총 2만1,047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국내 면
-
삼성생명, 주요 생보사 중 1~10월 관심도 1위…한화·교보생명 빅3 굳건
삼성생명이 지난 10개월간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 가운데 가장 높은 관심도(정보량=포스팅 수)를 기록했다. 한화생명과 교보생명이 뒤를 이으며 흔들림없는 빅3체제를 구축했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생보사 11곳에 대해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시 보험업계의 고유 업무와 관련이 없는 야구, 골프, 농구, 배구, 탁구, 경기, 스포츠, 김연경 등의 포스팅은 제외되도록 키워드를 공통 설정했다.조사 대상은 10개월간 정보량 순으
-
코웨이, 3분기 정수기 렌털업계 소비자 관심도 1위…SK매직·LG퓨리케어 순
코웨이가 지난 3분기 국내 정수기 렌털 업체들 가운데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14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 정수기 렌털업체 6곳에 대해 지난 3분기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코웨이 △SK매직 △LG퓨리케어 △청호나이스 △쿠쿠홈시스 △현대렌탈케어 등이다.코웨이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총 5만4,267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업계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지난 9월 온라인 커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굿리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05만8,3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1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33만1,455개와 비교하면 39.8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톱…"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65만5,8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59만1,516개와 비교하면 9.5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1위…"쌍용C&E·동화기업 순"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3일부터 12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8만5,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79만7,925개와 비교하면 0.0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