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LG,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 뒤이어

2024-12-06 11:04:09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LG 2위 한화 3위 현대자동차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1월 6일부터 12월 6일까지의 66개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1억1837만1351개를 분석하여 대기업집단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수, ESG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1억1566만5836개와 비교하면 2.34%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12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LG, 한화, 현대자동차, 삼성, SK, 쿠팡, 농협, 두산, 롯데, GS, 한국투자금융, 현대백화점, KT, CJ, 포스코, 네이버, 미래에셋, 넥슨, 신세계, 대림, 한진, 코오롱, 효성, 한라, 한국타이어, LS, HD현대중공업, 대우건설, 아모레퍼시픽, 이랜드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LG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53만5950 소통지수 448만9972 커뮤니티지수 594만6762 사회공헌지수 5만9658 소비자지수 87만9976 ESG지수 19만3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1510만6305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879만1676과 비교해보면 71.8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LG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42% 상승, 브랜드소통 1.14% 하락, 브랜드확산 8.03% 상승, 브랜드공헌 26.58% 하락, 브랜드소비 4.42% 상승, ESG지수 7.4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