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빅데이터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는 급락"

2024-12-12 10:19:3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SG 3위 에스와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1월 12일부터 12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618만7,405개로 분석되며 지난 1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84만1,972개와 비교하면 9.27%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SG, 에스와이, 한일시멘트, 일신석재, 동화기업, LX하우시스, 유진기업, 삼화페인트, 노루페인트, KCC글라스, 삼표시멘트, 유니온, 성신양회, 아세아시멘트, 동양, 한일현대시멘트, 부산산업, 벽산, 한솔홈데코, 서산, 보광산업, 고려시멘트, 라이온켐텍, 조광페인트, 이건산업, 강남제비스코, 모헨즈, 동양파일, 삼일씨엔에스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7만7,744 미디어지수 8만9,564 소통지수 16만6,969 커뮤니티지수 52만6,066 시장지수 111만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207만1,291로 분석됐으며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58만7,707과 비교해보면 42.27%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KCC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9.84% 상승, 브랜드이슈 31.41% 하락, 브랜드소통 19.07% 하락, 브랜드확산 11.98% 하락, 브랜드시장 5.4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ksa@thebigdata.co.kr
리스트바로가기

헤드라인

빅데이터 라이프

재계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