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
한국타이어 올 1분기 '오너 리스크'로 호감도 급락…금호타이어 호감도 1위
지난 1분기 국내 주요 타이어업체중 언론과 소비자들의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가 가장 높은 곳은 '한국타이어'인 것으로 나타났다.온라인 포스팅들의 호감도가 가장 좋은 업체는 금호타이어였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기간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국타이어와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분석 결과 올 1분기 한국타이어 총 포스팅 수는 6만8,112건으로 전년 3만9,371건에 비해 2만8,741건 73.00% 늘었다.금호타
-
인텔리안테크,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하락"
지난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텔리안테크 2위 서진시스템 3위 케이엠더블유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775만9,248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58만3,895개와 비교하면 9.61%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월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244만6,458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저축은행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440만9,895개와 비교해보면 8.0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
현대 아반테,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5월 톱
최근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아반테 2위 쉐보레 트랙스 3위 기아 스포티지 순으로 나타났다.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930만9,6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461만439개와 비교해보면 21.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29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129만8,578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42만1,633개와 비교하면 3.46% 줄어들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
-
윤석열 대통령, 1년만에 긍정률 20%대 부정률 30%대 복귀…"호감도 개선"
지난 10일 취임 1주년을 맞은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기간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최근 들어 취임초에 기록했던 호감도에 근접해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15일 여론조사 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빅데이터뉴스 의뢰로 20대 대통령 취임일인 지난해 5월10일부터 올 5월9일까지 365일 1년동안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윤석열 대통령을 키워드로 한 온라인 포스팅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했다.분석 키워드는 '윤석열' 석 자로 한정했다. '윤석열 + 대통령'으로 검색할 경우 보다 우호적인 포스팅이 많이 검색되는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한화생명금융서비스 3위 리치앤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53만6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4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10만2,023개와 비교하면 8.05% 줄어들었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삼성·한국투자증권 순
지난 한달간 증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한국투자증권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48만8,95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낸 결과 지난 4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281만368개와 비교해보면 4.03%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18.20% ↑"
지난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호텔신라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488만9,651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6만8,187개와 비교하면 3.41%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도 상승"
지난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유니온 3위 쌍용C&E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742만2,275개로 분석되며 지난 4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85만3,534개와 비교하면 19.99%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
-
[여행플랫폼 기획②] 인터파크 투어, 블로거·유튜버 관심 급증…"여성 관심도 높아 긍정적"
빅데이터뉴스는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에 의뢰해 여행 플랫폼을 대상으로 분석 시리즈를 기획 연재합니다.각 플랫폼을 대상으로 최근 2년간 포스팅수(정보량=소비자관심도)와 호감도, 연관어 및 포스팅 유저의 성(性)별 등을 분석합니다.첫회'야놀자'에 이어 이번 회차에는 '인터파크(투어)'에 대해 빅데이터를 분석하며 이후에는 에어비앤비, 여기어때, 호텔스닷컴, 아고다, 부킹닷컴, 호텔스컴바인, 트립닷컴, 익스피디아 등을 순차적으로 빅데이터 분석할 예정입니다. <편집자 주>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엔데믹을 맞아 국내외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기업 관심도가 늘어나는 한편, 호감도는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
-
롯데하이마트,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롯데하이마트 2위 전자랜드 3위 삼성디지털프라자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357만2,561개를 분석되며 지난 4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430만4,286개와 비교해보면 17.0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 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723만3,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4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32만1,464개와 비교하면 15.19%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
-
카카오페이,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톱 차지…"평판지수도↑"
최근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카카오페이 2위 포스코DX 3위 삼성SDS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714만2,6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64만6,173개와 비교하면 6.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두자릿 수 상승"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4월 11일부터 5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30만6,28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4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29만3,673개와 비교하면 13.1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상단으로 이동